본문 바로가기

리뷰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 멀티스타일러(세라믹 팝) 사용 후기 / 얼굴 작게 보이는 팁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 멀티스타일러(세라믹 팝)을 가지고 왔는데요 사용 후기와 특징을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슨 에어랩은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일단 별도의 헤어드라이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격도 보시면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보다 다이슨 에어랩이 더 비싼걸 보실 수 있는데 아마도 기능이 포함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이슨 에어랩 컬러는 많은 버전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세라믹 팝 버전이 가장 예쁜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스텔톤과 여성스러운 컬러를 입히면서 굉장히 고급스러우면서도 예쁜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다른 다이슨 에어랩은 짙은 파란색의 블루 버전 등 여러가지가 나왔지만 지금까지 세라믹팝 컬러가 가장 예뻤습니다.

 

 

그리고 연말과 연초에 가격행사와 사은품도 챙겨주고 있으니 구매 계획이 있으시다면 지금 구매하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SSG에서 몇 프로 할인받을 수도 있고, 그외에도 토스뱅크 카드결제 등 여러모로 할인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구매과정에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집내부 인테리어를 화이트톤으로 깨끗하고 심플하게 디자인을 많이 하시는데 거기에 쉽게 잘 어울리는 컬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컬러에 이렇게 많은 시간을 들여 말씀드리는 이유는 솔직히 다른 버전의 컬러는 못생겨서 입니다.

 

사랑하는 분에게 선물로 줄 때도 정말 부담없는 컬러가 될 것 같네요!

 

 

배송받은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세라믹 팝)입니다. 포장이 너무 예쁘게 디자인되어 와서 기념일 선물로 주기에 마음이 놓였습니다.

 

그리고 사이즈도 생각 그 이상으로 크고 무게도 무거워서 정말로 큰 선물 주는 듯한 맛이 있었습니다. 👍🏻

 

두번째 사진은 볼펜이랑 같이 찍어봤는데요, 어느정도 크기인지 가늠이 됩니다.

 

아래부터는 ✔️구성품, ✔️후기, ✔️일반 드라이어와 차이점, ✔️개봉하고 처음 사용한 사진 등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이슨 에어랩 구성품 및 유의사항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 케이스는 파스텔톤의 주황색으로 녹색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생각보다 사이즈가 큽니다.

 

케이스 겉표면 재질은 부들부들한 가죽느낌이며 내구성은 약하지는 않을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여행가실때 다이슨 에어랩 케이스 그대로 가져가셔도 되고, 별도의 파우치에 담아가셔도 되겠습니다.

 

 

다이슨 에어랩 본체의 버튼 모습입니다. 누르는 압력식이 아니라 위로 밀고 아래로 당기는 슬라이드 방식입니다.

 

왼쪽 버튼은 바람세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오른쪽은 뜨거운 열기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가운데 버튼은 전원 버튼이자 위로 밀면 '콜드샷'이라고 해서 찬바람을 강제로 나오게끔 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에어랩 하단부에 보시면 공기를 흡입하는 구멍과 필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평소에 공기를 흡입하면서 먼지도 같이 끼는 부분인데요, 청소도구도 있으니 가끔씩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에어랩을 조작할때 특별히 만져지는 부분은 아니라서 게의치않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터 케이스는 자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살짝 밑으로 잡아당기면 사진처럼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필터 케이스가 본체와 분리되면 촘촘한 망사에 먼지가 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기만 먼지가 쌓이는건 신경쓰이네요.)

 

이건 청소용 브러시로 슥슥 돌리면서 청소하시면 금방먼지가 제거됩니다.

 

 

뒤를 보시면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 ✔️에어랩 롱 배럴, ✔️라운드 볼륨 브러시 등을 결합했다가 분리시킬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분리버튼이 직관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만들거진게 손으로 에어랩을 감쌌을때 검지손가락이 자동적으로 저 버튼이 있는 곳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래서 사용하시다가 에어랩 롱 배럴 등 구성품을 분리하실때 손쉽게 직관적으로 그냥 아래로 잡아당길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이건 '라운드 볼륨 브러시'입니다. 앞머리를 둥글게 말아서 볼륨을 만들어줄때 사용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이대로 앞머리를 말아주시고 따뜻한 바람으로 얼마정도 불어주시면 됩니다. (찬바람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더욱 고정이 잘됩니다.)

 

그리고 에어랩 뒷편의 분리버튼으로 분리시켜주시고, 라운드 볼륨 브러시를 앞머리에 달고 있는채로 또 다른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예전버전과 이번 다이슨 에어랩의 차이라면 바로 에어랩 롱 배럴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전 버전을 구매하신 분들은 대부분 숏이라서 한번에 다량의 머리를 말아서 컬을 주고 싶을때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에어랩 롱 배럴이 도입되면서 한번에 머리를 말아줘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과 편리함이 있습니다.

 

(물론 에어랩 롱 배럴 구성품을 별도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에어랩 롱 배럴은 미용실에서 펌을 안해도 될만큼 30mm와 40mm 이렇게 두가지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에어랩 롱 배럴 40mm가 컬이 예쁘게 나오는 반면에 30mm는 시간이 촉박해서 급해서 한번에 컬을 줄때 편리합니다.

 

물론 만든 목적은 컬을 굵게 주느냐 아니냐의 차이겠죠 ㅋㅋ

 

 

이건 브러시입니다. 롱 배럴로 컬을 준다음에 브러시로 한번 스윽 빗어주면 자연스런 컬의 완성이 됩니다.

 

빗어주실때 바람이 나오도록 하셔도 되고 머리를 말리실 때 쓰셔도 되고 사용 방법이 딱히 정해져 있는건 아닙니다.

 

 

다이슨 에어랩의 롱배럴 다음으로 가장 사랑하는 구성품인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입니다.

 

처음에 잘 모를때는 컬만 만들 목적으로 에어랩을 구매했는데 나중에 보니깐 드라이어 기능이 포함된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비쌌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제 드라이어 기능까지 있으니 기존에 집에 있던 드라이어는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저희 남편도 머리가 퍼석퍼석하지 않고 깨끗하고 정갈하게 말려지는 느낌이라 자주 사용합니다.

 

기존 헤어 드라이어와의 차이점

기존에 시중에 판매하는 드라이어와 다르게 다이슨 에어랩의 드라이어는 바람, 온도, 감성에서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바람세기는 일반 헤어드라이기보다 절대 약하지 않았고 오히려 바람분출구를 일자로 정렬시키면서 바람이 조밀하고 밀도있게 나옵니다.

 

그래서 내가 말리고 싶은 부위에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고 머리가 정갈하게 말려지는 느낌입니다.

 

두번째로 온도입니다. 기존 제품들은 너무 뜨거워서 데이거나 하지만 다이슨 에어랩 드라이어는 뜨거움과 따뜻함 그 사이를 공존하기 때문에 화상을 입거나 데일 염려는 없습니다.

 

특히 열제어 시스템이 있어서 초당 40회씩이나 온도를 측정하고 항상 일정 온도 이하로 유지시켜줘서 과도한 열손상을 방지한다고 하네요.

 

세번째로 감성입니다. 마치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을 사용할 때의 감성입니다. 이런 감성이 여기서 느껴질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바람이 너무 고급스럽고 포근합니다. 모터가 돌아가는 소리도 소음이 아니라 소리로 들린다는 점이 포인트 였습니다.

 

 

에어랩 롱배럴 상단에 보시면 좌우를 구별하는 화살표가 있습니다. 이건 저 화살표 방향으로 머리를 말려준다는 표시입니다.

 

보통 머리를 바깥쪽으로 많이들 말아주시므로 좌우 구별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특히, 얼굴을 중심으로 안쪽으로 말게되면 얼굴이 커 보이므로 될 수 있으면 바깥쪽으로 말아주시는 것도 팁이라면 팁이네요!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 후기

 

정말정말 신기했던건 연습도 없이 에어랩을 받자마자 개봉해서 바로 머리를 말아본 사진입니다.

 

처음 만지는거 치고 전문가의 손길로 만진것처럼 엄청 난 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삶의 질이 정말 개선된다고 들었는데 정말 대단한 경험이었습니다! 익숙해지면 완전 미용실 다녀온듯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 때에는 방향도 잘 몰라서 안쪽으로 컬을 안쪽으로 말았는데 그렇게되면 얼굴이 커보이게 된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구성품에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로 남자들도 머리를 말리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드라이어가 퍼석퍼석하고 거칠게 말려준다는 느낌이라면, 에어랩으로 말리면 정갈하게 말려지는 기분입니다.

 

저희집 남자도 다이슨 에어랩으로 머리 한번 말리더니 그뒤로는 예전드라이기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아무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