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추천 및 서평/인문도서

할 엘로드의 미라클모닝으로 새벽기상 성공하기


    안녕하십니까? ^^ 오늘 서평 및 책리뷰로 찾아 뵐 책은 할 엘로드의 『미라클모닝』입니다. 요즘 자기계발 열풍에 모두가 새벽기상에 도전하고 있는데 이 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아 리뷰로 올려드립니당 ^^!!

    『미라클모닝』을 택배로 받아 들고 기분 좋았던 2가지는 책이 부담 없이 아담하다는 점, 그리고 심플한 삽화가 드문드문 들어가 있어 그림책처럼 읽기에 큰 부담이 들지 않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ㅋㅋ (독서를 좋아하지만 이런 점을 따지게 되네요 ㅠㅠ)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새벽기상을 강조합니다. '새벽기상하면 나도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보다는 적어도 새벽기상을 하는 분들 중에선 성공하신 분들이 많이 나왔다로 정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이 책은 우리가 새벽기상한 후 단지 6분이면 하루를 바꾸는 기적을 이룰 수 있다고 말합니다. 책에선 아래 그림으로 보시다시피 정말 간단명료하게 설명합니다. 단지 이 몇 페이지가 사실 책의 모든 핵심입니다. (그렇다고 요 부분만 보시면 안 됩니다! ^^;) 아침에 눈뜨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이 그날의 마음가짐과 패턴을 결정합니다. 우리 모두의 공통점은 우리 삶을 발전시키고 싶어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매일 아침, 별다를 게 없는 삶을 사는 것처럼 눈을 뜨고, 침대에서 뒹굴뒹굴거리다 겨우 일어나서 학교나 회사에 출근할 준비를 합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삶을 확실하게 바꿔줄, 아주 간단하고 혁명적인 6가지 습관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할 엘로드 『미라클모닝』 - 기적의 1분, 기적의 2분

 

할 엘로드 『미라클모닝』 - 기적의 3분, 기적의 4분

 

할 엘로드 『미라클모닝』 - 기적의 5분, 기적의 6분


    ① 기적의 1분 - 고요히, 평화롭게, 그리고 천천히, 깊이 호흡하며 앉아 있다. 우리는 감사의 인사를 할 수 있고 여러 기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충실히 가지면서 마음을 차분히 하고, 몸의 근육을 이완하고, 모든 스트레스를 녹아 없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② 기적의 2분 -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과제들을 상기시켜주는 다짐과 확신의 말을 꺼내들고 처음부터 끝까지 큰 소리로 읽는다. 자신이 직접 써 놓은 확신의 글을 읽으며 자신감이 생기고, 정해놓은 목표도 보는동안 어떤 행동이 필요한지 발견할 수 있습니다.

    ③ 기적의 3분 - 눈을 감거나 비전보드를 보며 눈에 보이는 듯 생생하게 성과를 그려본다. '목표에 도달했을 때의 모습과 느낌'으로 모든 걸 이루고, 성취하고, 즐기는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행복한 가족의 모습 등을 떠올리며 자연스럽게 미소를 지어봅니다.

    ④ 기적의 4분 - 감사함을 느끼는 대상, 자랑스러운 기억, 노력해서 얻어낸 결과들을 일기장에 적어보는 데 1분을 써 봅니다. 그러는 사이 우리는 더 강해지고, 더 많은 영감을 받으며, 더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됩니다.

    ⑤ 기적의 5분 - 이제 자기계발서를 한 권 뽑아 들고 한쪽이나 두 쪽을 읽는 데 기적과 같은 1분을 투자한다. 저는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추천드립니다. ^^ 우리의 하루에 적용할 수 있고, 일이나 인간관계 개선에도 큰 도움과 아이디어를 줄 것입니다.

    ⑥ 기적의 6분 - 마지막 1분은 일어서서 몸을 움직이는 데 쓴다. 제자리뛰기를 해도 좋고, 팔굽혀펴기를 해도 좋습니다. 핵심은 심장박동을 올리고, 에너지를 활성화해서 정신을 깨우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있습니다.


매일 아침 눈뜨며 생각하자.

'오늘 아침 일어날 수 있으니 이 얼마나 행운인가.'

나는 살아있고, 소중한 인생을 가졌으니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타인에게 나의 마음을 확장시켜 나가기 위해

모든 기운을 쏟을 것이다.

내 힘이 닿는 데까지 타인을 이롭게 할 것이다.

- 딜라이 라마 -


<룸미러 증후군> 당신을 평범하게 만드는 것들

잠재의식 속 스스로를 한계에 가두는 룸미러. 그 거울을 통해 끊임없이 과거를 재현하고 다시 체험한다. 과거의 나를 지금의 나로 착각하고, 과거의 한계에 근거해 지금 내가 가진 가능성을 제한한다.

책에서는 이런 사소한 부분부터 고쳐주려고 좋은 습관을 심어주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 물리적인 환경에도 세심히 코칭해주는 등 우리가 새벽5시나 새벽6시에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큰 힘이 주고 있습니다. 

또 평범함에 안주하게 되는 원인들을 물리키기 위해서는 삶의 목표가 필요합니다. 마음을 움직이고 영감을 주며 매일 아침잠에서 깨어나게 만드는 목표를 가지도록 도와줍니다.


<수면시간에 관한 진실>

덜 자고도 더 활기차게 아침에 일어나는 법

아침에 일어났을 떄의 컨디션은 수면의 양보다는 일어났을 때 컨디션이 어떨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한 '암시'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결론적으로 수면 시간이 아니라 내 의지가 아침의 컨디션을 결정합니다.

수면 시간: 4시간, 5시간, 6시간

암시내용: 충분한 잠을 자지 못했기 때문에 아침에 피곤할 것 같다.

결과: 4시간, 5시간, 6시간 모두 피곤한 기상!

반대로 두 번째 실험은 반대의 조건(긍정적인 말을 읽고 활기찬 아침을 맞이할 것이라고 암시)으로 진행했습니다.

수면 시간: 4시간, 5시간, 6시간

암시내용: 오늘 밤 나에게 다섯 시간이라는 충분한 잠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과: 모두 그 어느 때보다도 좋은 컨디션!


<아침잠을 깨우는 사소한 물리적 환경변화> 

    ① 긍정적인 다짐과 암시

    ② 알람시계 위치 이동

    ③ 양치질 하기

    ④ 물 한 컵 마시기

    ⑤ 운동복으로 갈아입기

※멘털적인 부분은 책 전반에 소개되어 있어 생략합니당!


    책에는 구구절절 힘이 되고 자신감자존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문장이 많습니다. 새벽기상은 하루 3만원의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시작할 때입니다. 어느 정도 무르익고 6개월 이상 지속된 상태에서는 하루 5만원의 값어치라고 생각합니다. 또 일시불이 아니라 복리로 운용된다고 믿으니 일찍 일어나는 것 자체가 돈이 되고 재테크가 된다고 느껴집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책으로는 로빈 샤르마 저 『변화의 시작 5AM 클럽 : 내 안의 무한한 잠재력을 깨우치는 아침』 입니다. 모두가 원하시는 '새벽기상' 꼭 이루셔서 복리로 변하는 스스로의 모습 발견하시길 바랍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