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오투가구 피카 3단 콘솔, 피카 6칸 와이드 서랍장, 피카 사이드 테이블 신혼집 후기

반응형

 

 오투가구 피카 3단 콘솔, 피카 6칸 와이드 서랍장, 피카 사이드 테이블 후기

 

    안녕하세요! ᴗ͈ˬᴗ͈ 실천하는 북리더 북벅입니다. 오늘은 신혼집 인테리어 가구로 인기가 많은 <오투가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투가구는 북유럽 감성의 인테리어 느낌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오늘의집' 등에서도 인기가 많은 가구 메이커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진 않지만 굉장히 비싸지도 않아 큰 부담없는 투자로 북유럽 감성을 집안에 채울 수 있습니다. 심플함 + 차분함 + 우아함 + 클래식함 + 모던함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제품입니다.

 

   <오투가구>에 색감과 디자인이 조금씩 다른 여러 라인들이 있지만 나무의 톤과 결이 제일 안정감 있어 보이는 '피카라인'으로 몇 가지를 구매했습니다.

 

 

    피카 3단 콘솔, 피카 사이드 테이블, 피카 6칸 와이드 서랍장 등 오투가구만의 특징은 바닥 밀착형이 아니라 4개 또는 5개의 기둥(다리)이 있어 몸체를 지탱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마켓비 등 여러 업체에서 흉내 낸 디자인이 많지만 <오투가구> 만큼의 감성을 잘 살려내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제작에 사용된 나무의 톤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아 어떤 인테리어도 다 소화해내는 것 같아요. 😊

 

    새로 구매하셨을 때는 마른 걸레로 먼지나 톱밥가루 등을 닦아내주시고 사용하는게 좋아요. 그럼 1️⃣ 피카 3단 콘솔 2️⃣ 피카 사이드 테이블 3️⃣ 피카 6단 와이드 서랍장 순으로 사용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피카 3단 콘솔

 

 

    <피카 3단 콘솔>은 시원하고 날씬하게 뻗은 다리가 특징인데요, 전반적으로 집안 분위기를 심플하고 예쁘게 만들어 줍니다. 또 거실이든 안방이든 부엌이든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여러가지 용도로 어디든 소화해낼 수 있습니다.

 

    내구성을 많이들 질문해주시는데요, 오투가구를 3년째 사용중이지만 힘을 주어 흔들더라도 가구의 흔들림은 전혀 없습니다. 청소기 돌리다가 모르고 몸으로 부딪혔는데도 끄떡없었습니다. (그래서 인기가 많은거겠죠?)

 

    서랍장은 바퀴는 없고 나무로 틈을 만들어 여닫을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덕분에 좀 더 고급스러운 나무의 감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무게는 조금 나가지만 남자 혼자 들 수 있을 정도의 무게입니다. 여자는 누군가 옆에서 도와줘야 가능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피카 사이드 테이블을 제외하고 피카 6칸 와이드 서랍장은 두 사람이 옮겨야 합니다. 😊

 

 

 피카 6칸 와이드 서랍장

 

 

    <피카 6칸 와이드 서랍장>은 개인적으로 아주 사랑하는 인테리어 가구입니다. 짧은 다리로 안정감있게 서있는데요, 나무의 결과 색감이 너무너무 예쁩니다.

 

    화장대로 사용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화장품 크림이 떨어지면 그때마다 바로 닦아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화장품을 떨어뜨려서 얼룩이 졌는데 지워지지가 않더군요. 그렇다고 변색이 있다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뭐랄까 투명한 얼룩(?)이 남았습니다.

 

    3년 동안 사용하면서 청소할 때면 물티슈로 먼지를 닦은 적도 많습니다. 나무는 물티슈나 물걸레로 닦는건 아니라고 배웠지만 가끔 급할 땐 그렇게 되더군요. 그래도 제품 표면이 벗겨지거나 특별한 이상은 없어 다행이었습니다.

 

 

    6칸 서랍장마다 내용물을 채워넣으면 무게가 상당히 나갑니다. 이때 지탱하는 5개의 다리에 힘이 쏠리게 되는데요. 5개 다리 끝에는 동그란 소음방지패드(스펀지)가 달려 있습니다.

 

    무게 때문인지 이것이 날이 더울 때면 조금씩 밀려나면서 다리 끝에서 이탈하더군요. 지금은 그냥저냥 쓰고는 있지만 다이소 같은 데서 폭신폭신한 스티커를 사서 붙여줘도 되겠습니다.

 

 

 

 피카 사이드 테이블

 

 

    <피카 사이드 테이블>은 이름처럼 소파나 침대 옆에 두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랍장에 간단하게 물건을 넣고 빼면서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무게도 가벼워서 여기저기 옮겨가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은 서랍에 마스크를 넣어 두고 사이드 테이블을 현관과 가까운 거실에 두어 외출 시 마스크를 바로 꺼내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3년 정도  <오투가구> 를 사용해본 결과 굉장히 견고하게 만들어져 지금까지도 흔들림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고 작은 흠집도 잘 생기지 않아 거의 처음과 같은 모습으로 사용중입니다.  단점이라면 백만 원 단위의 가구들을 보게 되면 그걸 더 사고 싶다는 마음뿐?!

 


 

    이상으로 <오투가구>피카 3단 콘솔, 피카 6칸 와이드 서랍장, 피카 사이드 테이블의 3년간 사용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인테리어용 가구 구매에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