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밀리의 서재 월정액, 구독권, 동시접속, 해지방법, 타사 비교, 꿀팁 등 2년간 사용후기 / 절대 후회 않는 장점 TOP3

 


 

 밀리의 서재 월정액, 구독권, 동시접속, 해지방법 등 꿀팁

 

    안녕하세요! ᴗ͈ˬᴗ͈ 실천하는 북리더 북벅입니다. 오늘은 <밀리의 서재>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밀리의 서재는 국내 최대 전자책(ebook) 업체 중 한 곳으로, ✔️ 10만 권 보유 ✔️ 매주 신간 업데이트 ✔️ 첫 달 무료(9,900 → 0원) ✔️ 사용하기 편리한 디자인이 장점입니다.

 

    종이 책을 돈주고 사기는 아깝고, 도서관 가서 빌리자니 번거로우시다면 <밀리의 서재>를 완전 추천드립니다. ^^ 책 한 권도 안 되는 가격으로 한 달에 무제한 독서가 가능해서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패션 잡지,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트래비를 담은 여행 잡지, 맨즈헬스 등 스포츠 및 엔터 잡지, 매경 이코노미 + 한경 비지니스 등 경제 잡지까지 평소 정기적으로 구독하기 부담스러웠던 잡지까지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서부터 ✔️ 월정액 ✔️ 구독권 ✔️ 동시접속 ✔️ 해지방법 ✔️ 타사 비교 ✔️ 꿀팁 순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월정액 정기구독 꿀팁과 동시접속!

 

    요즘 음원사이트 월정기권 가격도 1만 원에 이르는데요, 마찬가지로 <밀리의 서재>도 한달 결제 금액이 9,900원입니다. 싸다면 싼 가격인데 아무래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1만 원이라는 금액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꿀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면 <밀리의 서재>는 한 달이든 1년이든 정기구독 첫 달이 무료입니다. 그래서 첫 한 달간 마음껏 사용해보시고 자동결제 하루전에 해지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또 아버지, 어머니, 형제자매 등등 가족이나 친구끼리 돌아가면서 무료계정을 만들면 그 수만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겠죠? ^^ (물론 그 정도로 이용하고 계신다는 건 앞으로도 전자책 정기구독 서비스가 꼭 필요하신 분입니다.)

 

    추가로 <밀리의 서재>본인의 여러 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데 각 계정별로도 한 달 무료 사용이 가능하니 한달이 부족하다면 다른 계정으로 ID를 생성해서 추가로 사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동시접속은 최대 5개의 디바이스까지 가능합니다. 저는 집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윈도 노트북 등으로 돌려가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밀리의 서재>만의 장점으로 동기화가 잘되므로 방금전까지 보던 책을 다른 디바이스로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참고할 점이 동시접속에 관하여 21.04.22일부로 이용약관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회원'은 1개의 계정으로 최대 5개의 디바이스(PC,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변경 후) '회원'은 1개의 계정으로 최대 5개의 디바이스(PC,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를 동시 접속하여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정기구독 해지방법

 

    "한 번 구독하면 혹시 추가결제로 이어지는거 아니야?"라고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월 정기구독은 결제일 전날 구독해지 하더라도 추가 결제는 되지 않으며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밀리의 서재 구독 해지 순서는 먼저 앱을 열어 1️⃣ 관리로 들어갑니다. 이어서 본인 계정이 보이는데 여기서 2️⃣ 구독관리를 누릅니다. 그다음 구독관리에서 3️⃣ 자동결제 해지 신청을 클릭하시구요, 다음으로 4️⃣ 전자책 월 정기구독 해지 신청을 누르면 끝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자동결제되는 당일 해지해도 될까라고 질문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구독이 만료되는 날 = 결제 되는 날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구독이 만료되기 하루 전 해지하시는 게 맞습니다.

 

 

 타사 비교 등 소소한 꿀팁

 

타사와 비교하면?

    밀리의 서재, 예스24 북클럽, 리디북스 셀렉트를 간단히 비교해보면 가격은 예스24 북클럽이 가장 싸고 추가로 포인트도 돌려주는데 이 포인트를 모아서 종이책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사용자 편의성, UI, 인터페이스, 동기화, 대중성(보유 책)을 따져보면 밀리의 서재가 월등히 앞섭니다. 또 밀리의 서재 플랫폼이 예쁘고 버벅거림이 적습니다. 책 보는 페이지도 정렬, 글자크기, 줄 간격, 문단 간격, 상하 여백, 좌우 여백, 페이지 넘김 방향(가로, 스크롤), 넘김 효과, 가로모드에서 두 쪽 보기, 상하 제스처 밝기 조절이 가능해서 내가 보기 편한 스타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각 서비스마다 전문적으로 보유한 책은 조금씩 다릅니다. 코딩처럼 IT분야는 예스24 북클럽이 보유 권 수가 많았던 것처럼, 각 3사가 차별점을 두기 위해 전략적으로 판단했을거라 생각됩니다. 자신의 관심분야 책을 검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밀리의 서재 여기서 결제하면 안 된다?

    유튜브도 그렇듯 아이폰 사용자들은 아이폰 및 애플 플랫폼에서 구독 결제하시면 안 됩니다. 애플 정책상 추가적인 수수료를 내게 됩니다. 따라서 유튜브든 밀리의 서재든 윈도우 환경이나 PC에서 결제하셔야 2~3,000원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밀리의 서재> 플랫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평소에 구독을 고민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