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샤오미 무선 선풍기 3년 사용후기 / 미홈 연결, 청소 조립 분해, 배터리 수명은?

반응형

 


 

 샤오미 선풍기 3년 사용하면서 전반적으로 느낀 점

 

    안녕하세요! ᴗ͈ˬᴗ͈ 실천하는 북리더 북벅입니다. 오늘은 신박한 아이템을 가지고 왔습니다. <샤오미 선풍기>는 이미 많은 분들께서 애용하고 있는데요, 중국산 선풍기라서 믿고 사용할 수 있는지 등등 아래 알려드리겠습니다.

 

    3년 전 무선선풍기 구매를 고려할 때 '발뮤다 선풍기'가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워낙 고가여서 많이 망설였습니다. 그러던 중 <샤오미 선풍기>를 대안으로 발견했고 가격도 합리적(현재 3-4만원 대)이어서 바로 선택했습니다.

 

    처음엔 중국산 제품이라 금방 고장나지는 않을까, 배터리는 금방 방전되지는 않을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특히 외장재 부품이 흰색 플라스틱이라서 변색이 가장 큰 걱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고민들은 전~혀 안하셔도 됩니다. 3년간 사용하면서 고장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이리저리 치이고 부딪히면서 사용해보아도 부서진 곳은 없습니다. 내구성은 인정합니다. 제품이 견고하게 제작되어 허접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외관입니다.

 

    배터리는 처음 구매 시 100% 충전하고 3일 이상은 썼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무선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은 무선으로 사용하면 이틀은 충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 날 밤새도록 선풍기를 돌리는 것 포함입니다.)

 

    외관이 흰색 플라스틱이라서 누렇게 변색되지는 않을까 많은 걱정을 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사진에서 보시듯이 깨끗하게 사용중입니다. 변색은 물론 손때가 묻는다거나 이염이 없었다는 점이 중국산 제품에 대한 인식이 가장 크게 바뀌게 된 계기였습니다.

 

 

 청소, 조립, 분해 시 주의 할 점

 

 

    여름에 선풍기를 맘껏 사용하고 겨울에 선풍기를 청소하고 집어넣는데요~ 청소가 다 끝난 샤오미 선풍기 머리에 비닐봉지를 씌워 보관합니다. 그 과정에서 주의할 점이 크게 2가지가 있는데 알아보겠습니다.

 

    1️⃣ 첫 번째로 선풍기 머리부분을 위로 올리고 아래쪽을 보시면 '나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나사가 있다는걸 잊고 함부로 열고 닫으려다가 고장이 나기 일쑤이니, 나사를 먼저 푸시고 선풍기 머리 전면 부분을 왼쪽으로 돌려 분해하시면 됩니다.

 

    2️⃣ 두 번째로 주의하실 점입니다. 선풍기 헤드 전면 부분을 분해하시고 나면 중간에 플라스틱 마개가 보이실 겁니다. 이 마개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야 풀린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왼쪽으로 돌리면 풀린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더 잠기거나 고장만 날 뿐입니다.

 

 

 샤오미 선풍기 사용방법

 

 

    사용법은 보시는 것 처럼 위쪽과 뒤쪽에 버튼 두 개가 보입니다. 첫 번째로 위쪽 버튼은 ON/OFF 기능 및 풍량조절 기능을 맡고 있습니다. 가볍게 한 번 터치하면 선풍기 전원이 ON 됩니다. 그리고 길~게 누르면 OFF 됩니다. 그 외 ON인 상태에서 가볍게 한번씩 터치하면서 풍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뒤쪽에 있는 버튼은 좌우회전 버튼입니다. 한번씩 눌러 좌우회전을 가볍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선풍기 디자인이 다른 회사 제품들보다 좋았던 점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그리고 간소화된 버튼 덕분이었습니다.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단점은 높낮이 조절이 안된다는 점이었습니다. 고개를 좌우회전하거나 상하로 방향 조절은 가능했지만 높낮이 조절은 할 수가 없어 바닥에 누웠을 때는 멀리 두고 선풍기 머리를 아래로 향하게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스마트폰 앱 '미홈' 연결하여 무선으로 사용하기

 

 

    <샤오미 선풍기>Wi-Fi 환경에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무선으로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배터리 잔량, 바람세기 등 조절할 수 있으니 가장 편리했던 부분입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미홈' 앱을 설치하고 가입인증을 합니다. 그다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선풍기 버전을 검색 후 선택합니다. 이어 선풍기가 휴대폰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ON/OFF 풍량조절 버튼"과 "회전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릅니다. 그러면 선풍기에서 "띠띠띠" 알림소리가 들리면서 Wi-Fi 설정을 진행하셔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샤오미 선풍기 3년간 사용 후기>를 알아봤습니다. 아마 다음 선풍기도 ✔️ 디자인 ✔️ 가격 ✔️ 내구성 ✔️ 배터리를 고려해서 <샤오미 선풍기>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