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우리동네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과 주의사항 / AZ라도 접종?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는?

카카오톡 잔여백신 조회


 

우리동네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

 

    안녕하세요! ◡̈ 실천하는 북리더 북벅입니다.

 

    이제 코로나 잔여백신에 대하여 30세 이상이면 잔여백신에 대해서도 예약이 가능해졌습니다. (2021. 5. 27. 13:00부터 시작,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 10만 분의 1확률로 혈전 부작용을 겪는다는 이슈 때문인지 백신노쇼나 백신예약 취소로 이어지면서 잔여백신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잔여백신을 버리지 않고 활용하기 위해서 잔여백신 예약시스템이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추가로 잔여백신을 맞겠다는 의견이 우세한지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나이별로 회사별로 그룹별로 백신을 맞겠다 안맞겠다 의견이 분분한데요, 자극적인 뉴스에 휘둘리지 않고 실제로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로 알아본 여론은 어떻고, 우리동네 잔여백신 예약 방법을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백신 맞을까? 사내 블라인드 테스트


 

잔여백신 맞을까? 회사 블라인드 테스트 일부사례

 

    대부분 국민들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에 대해서 실제로 많은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알아본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는 의외의 결과나 나왔습니다. (※ 극히 일부의 표본이므로 신뢰성은 없으며 참고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AZ 백신이라도 무조건 신청 (48%) ✔️ 좀 더 지켜보겠다 (27%) ✔️ 화이자만 접종하겠다 (25%)로 잔여백신 예약하겠다는 의견이 절반에 가까웠고 좀 더 지켜보겠다는 의견 중 일부를 포함한다면 절반 이상이 당장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라도 맞겠다는 의견을 보였습니다.

 

    이것은 혈전 부작용으로 안 좋은 소식이 들리는 가운데 젊은 층을 중심으로 백신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다는 신호탄인데요, 실제로 주변에서도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서 접종받겠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7월부터는 코로나19 백신접종자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 대상에서 제외하겠다는 정부발표도 나오는 상황에서 앞으로 더 많은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잔여백신 사전예약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신 보릿고개에서 경쟁이 치열해질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잔여백신 예약방법입니다.

 

잔여백신 예약 방법


 

우리동네 잔여백신 예약 방법(+주의사항)

 

    남는 백신이라도 맞고싶다는 의견이 많아지면서 네이버와 카카오에서도 잔여백신 예약가능한 시스템을 만들어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고 접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적절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 카카오톡으로 #잔여백신 탭으로 이동합니다. 지도를 통해 우리동네 구석구석 의원들마다 남아있는 잔여백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잔여백신이 있으면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2️⃣ 해당 병의원을 선택하면 잔여백신 예약에 관한 설명이 나옵니다. 주의사항은 병원 진료시간까지만 예약신청이 가능하니 놓치지 않도록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그 외 예약 후 안내된 시간까지 반드시 방문해야 한다는 점 / 시간 내 방문하지 않을 경우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를 통한 예약이 불가능하다는 점 / 접종예약은 선착순이며 취소가 불가하다는 점 / 참고하셔야겠습니다. 

 

    3️⃣ 해당 병의원을 선택한 후, 예약 및 알림신청에 관한 개인정보 동의절차(+휴대폰 인증)를 거칩니다.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위의 과정을 거치면 카카오톡으로 예약정보에 관해 알림톡을 받게 됩니다. 예약시간이 생각보다 일찍 마감되므로 서둘러서 예약해야 합니다. 보통의 병원들은 15시~16시에 예약이 마감됩니다. 반드시 오전 및 점심시간을 통해서 잊지말고 예약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우리동네 잔여백신 예약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백신 부작용으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반대로 잔여백신이라도 접종하려는 수요도 점차 크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 포착되었습니다. 나중에는 잔여백신도 맞기가 힘들 것으로 예상되니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 2주간 시범운영, 6월9일부터 정식 운영)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고 좋아요와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