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추천 및 서평/경제도서

엑시트 EXIT 부자로 향하는 탈출구 / 재테크 이것만 알자 / 송사무장(송희창)

 


 

송사무장(송희창)의 엑시트 EXIT

 

    안녕하세요! ◡̈ 실천하는 북리더 북벅입니다.

 

    오늘은 부자의 길로 향하는 탈출구, 송사무장(송희창)님의 <엑시트 EXIT>을 가지고 왔습니다. 송사무장님은 김밥 한줄로 연명하며 종잣돈을 모았습니다. 취업에 실패하자 해외어학연수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나이트클럽에서 단기간 열심히 일을 합니다. 하지만 막상 종잣돈을 모아도, 어학연수를 다녀와도,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월급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자신의 삶에 회의를 느낍니다.

 

    마침 아버지에게 집근처에 급매로 나온 아파트가 있으니 사보라는 말에 송사무상은 매수를 하였고 불과 몇달만에 5천만원이 오르는 경험을 합니다. 나이트클럽에서 6개월간 김밥만 먹으며 모은 돈이 1천만원인것을 보며 지은이는 부동산에 흥미를 가지고 도전합니다. 특히 '경매'라는 죽을때까지 써먹을 수 있는 기술을 집중하여 수십 년 후 현재의 결과에 이르게 됩니다.

 

     :) 송사무장(송희창) 

 

    약 4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Daum 카페 <행복재테크> 및 유튜브 채널 <행크TV>를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부자가 되는 방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제자들을 부자로 키워내며 '부자들의 멘토'이자 '부자들의 수승'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중 무려 25명이 넘는 제자들이 베스트셀러 저자가 되었습니다.

 

    저자는 취업에 실패하여 나이트클럽 알바생으로 시작하였지만 종잣돈을 모으며 부자가 되는 공부를 완성하여 현재는 소유한 상가에서만 매월 약 7,000만 원이 넘는 월세를 받고 있고, 15개가 넘는 사업체를 운영하며 매월 큰 사업수익까지 거두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부동산 경매의 기술>, <부동산 공매의 기술>, <실전 경매>, <셀프 소송의 기술>이 있으며, 이 책들은 모두 베스트셀러 및 스테디셀러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 목차 

 

    Chapter 1 생각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Chapter 2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Chapter 3 3년 안에 부자되기

    Chapter 4 사업으로 10배 빨리 부자되기

    Chapter 5 인생 필살기 

 


 

     :) 책의 특징 

 

    송사무장님의 여느 책과 마찬가지로 스토리텔링식 전개구성입니다. 덕분에 읽기가 쉽고 이해가 빨리 됩니다. 더구나 경매라는 특성상 이해가 다소 어려울수도 있으나 이러한 책의 전개방식이 독자들이 편하고 수월하게 진도를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은 경매의 기술보다는 마음가짐, 자세, 멘탈 위주입니다.)

 

    이론가가 아니라 실제로 현장에서 수익을 내고 있는 분이어서 구성된 사례나 설명에 확신이 가득차 있습니다. 독자들이 신뢰감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 타 경제도서는 본인의 투자수익보다는 00학교 석박사, 유명한 회사 근무이력 등을 내세우는데 참으로 비교됩니다. 

 

    김승호 회장님의 <돈의 속성>처럼 돈에 대한 기본적인 자세와 마음가짐처럼 근본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세세한 기술을 배우면 되지만 이런 마음가짐은 공부한다고 쉽게 되지 않습니다.

 

 

     :) 빠른 요점 

 

    아쉽게도 이 세상은 열심히만 산다고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지속했을 때 10년 후, 20년 후의 멋진 미래가 그려지지 않는다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따로 익혀야 합니다. 경제적 자유란 돈과 시간을 모두 가진 상태이며, 이는 부자로 가는 첫 단계입니다. 부자가 되느냐 되지 못하느냐는 자신의 생각과 의지에 달렸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노동 외의 현금흐름이 나오는 시스템을 갖춰야 합니다. 돈에게 일을 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그래야만 돈의 진정한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은 자신의 돈으로만 투자하려 하고, 부자는 은행의 돈으로 활용하여 투자합니다. 대출이자보다 받게 될 월세가 훨씬 크다면 레버리지를 적극 활용해도 안전합니다.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은행은 돈을 불려주는 곳이 아닙니다. 나에게 매월 돈을 벌어주는 부동산을 한 채씩 모아가야 합니다.

 

    사람은 자신이 그린 대로 삶을 살게 됩니다. 공부와 종잣돈에 관한 목표 등을 구체적으로 적고 최종 목표를 진지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진합니다.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열정과 확신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이 길에 대해 '확신'을 하고 '열정'을 식히지 않으며 완주해낸 사람들입니다.

 

    강한 멘탈을 갖는 법입니다. 1️⃣ '된다'라는 전제 하에 일을 합니다. 2️⃣ 외부 환경이 아니라 노력해서 바꿀 수 있는 것에 집중합니다. 3️⃣ 안 좋은 상황도 그대로 받아들이고 문제 해결에 몰두합니다. 4️⃣ 어떤 문제든 긍정적으로 해석합니다.

 

    절약하는 것으로는 결코 삶이 나아지지 않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절약보다 수입을 늘리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욜로의 진정한 의미는 소비로 탕진을 하라는 것이 아니라 값진 인생을 살라는 것입니다. 부자의 소비를 흉내 내지 말고 먼저 부자의 시스템을 갖춰야 합니다. 그러면 평생 욜로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부자와 같이 사고하고 그의 행동을 따라한다면, 당신의 삶도 점점 부자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부자의 시각이란 물건의 현재 모습이 아니라 바뀔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는 것입니다. 물론, 그 이전에 수요에 대한 파악은 필수입니다.

 

    부자가 되려면 인생의 한 시기는 혹독하게 살아야 합니다. 하루에 2-3시간 정도 부자되는 공부를 할 시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3년이 지나면 분명 긍정적인 결과를 맞이할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공부 방법입니다. 1️⃣ 경제 신문 읽기 2️⃣ 책읽기 3️⃣ 커뮤니티에 있는 경험담 읽기(생생한 간접경험) 4️⃣ 실전에서 수익을 거두고 있는 전문가의 강의 듣기

 

    수익을 내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돈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공부 기간이 길어지더라도 절대 조급해하지 마세요. 공부를 완성하고 투자해도 늦지 않습니다.

 

    슬럼프를 극복하는 법입니다. 1️⃣ 그 분야의 선배나 고수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2️⃣ 목표를 재설정합니다. 3️⃣ 내 자신에게 꾸준히 보상합니다. 4️⃣ 자신을 즐겁게 리드할 수 있는 취미를 가집니다. 5️⃣ 어떤 순간에도 긍정의 생각을 가집니다.

 

     :) 가슴 와닿는 문장 

 

    "좋은 집에 사는 것보다 월세 부동산을 모으는 것이 우선이다. 순서를 바꾸어 투자하면 훨씬 여유로운 삶을 맞이할 수 있다."

 


 

    참 좋은 말들이 많아 출퇴근 할때마다 다시 보고 있습니다. 제가 글로다 옮기기도 느낌과 기분을 다 옮기지 못하는 것 같구요. 꼭 한번 이책을 구해서 읽어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