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추천 및 서평/경제도서

노하우 요약정리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블로그 부업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안녕하세요! ◡̈ 실천하는 북리더 북벅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을 가지고 왔습니다.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은 디지털 월세를 받는 방법으로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주로 네이버 블로그 세팅, 키우는 방법, 콘텐츠 확장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블로그를 안 하시는 분들도 도전하기 좋으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도 참고해서 벤치마킹이 가능합니다! ^^

 

     :) 지은이 김상은 

 

    온라인 마케팅 경력 10년 차 이상의 백전노장입니다. 직장을 다니다 쇼핑몰을 창업했으나 큰 빚만 지고 실패합니다. 그 후로 블로그를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으로 다시 일어섭니다.

 

    이후 스터디 그룹을 운영해 50명 가까이 되는 사람들을 블로그 부업으로 월 최소 50만 원부터 많게는 300만 원까지 벌 수 있게끔 코칭했습니다. 그 외에도 블로그, 스마트 스토어, 구매 대행, 글로벌 셀러, 온라인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사례가 나오고 있습니다.

 

 

     :) 목차 

 

    1. 블로그 투잡 / 부업을 해야 하는 이유

    2. 블로그 부업,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3. 블로그 부업, 본격 강의

    4. 이제 블로그를 직접 운영해보자

    5. 블로그로 돈 버는 길은 무궁무진하다

    6. 눈길을 사로잡는 포스팅 공식

 


 

     :) 빠른 요점 

 

    블로그 마케팅은 이제는 필수가 되어가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김미경 님의 <김미경의 리부트>에서는 코로나19로 모든 시스템이 붕괴되고 새로운 세계로 재편되는 과정을 현재 겪고 있다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그렇듯 현재 시점에서는 오프라인 사회에서 온라인 사회로 가는 추세가 더욱 앞당겨졌습니다.

 

    더구나 월급만으로는 생활비를 충당하기에는 버거워졌습니다. 오히려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온라인 마케팅으로 월급 이외의 수익을 창출해내는 멋진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 수입을 온라인 월세라고 지칭하고 싶습니다. (이 글에서는 부동산, 주식 이야기는 덮어두겠습니다. 😊)

 

    저자는 블로그 마케팅을 모르던 시절 쇼핑몰 창업을 했다가 빚더미에 앉게 됩니다. 그 후로 블로그로 수입이 창출되면서 사업이 더욱 확장되는 과정을 거쳐갑니다. 책을 읽다 보면 분명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 우리가 공부만 한다면 손쉽게 해낼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이 듭니다.

 

    수입 = 가치 x 전달 수

 

    위 공식처럼 우리는 대중들이 필요로 하는 키워드(주제)를 가지고 가치를 창출(블로그) 해냅니다. 이 것이 대중들에게 읽히고 소비효과를 일으키면서 고스란히 작성자에게 수입이 들어오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가치 있는 정보를 생산하는 것이 중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셈이죠! ^^

 

 

    블로그 부업, 본격 강의

    블로그 4대 지수를 파헤치고 네이버 로직 리브라에서 C-rank까지 총정리합니다. 저품질을 피해 포털사이트가 좋아하는 글을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제 블로그를 직접 운영해보자

    블로그 기획, 운영 목적부터 설정합니다. 철저하게 방문자 위주의 세팅으로 블로그 개설하는 과정을 알려줍니다. 적절한 게시판 개수부터 핵심 키워드콘텐츠 선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 블로그 상위 20%(파레토 법칙) 글로 수익을 내려는 것도 좋지만 하위 80%(롱테일 법칙)의 글로 수익을 이끌어 가는 것이 무시 못할 만큼 중요하다고 역설합니다. 서로이웃 관리 요령과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Tool을 정리해줍니다.

 

    블로그로 돈 버는 길은 무궁무진하다 (제휴 마케팅, 스마트 스토어 등으로 확장)

    본격적으로 CPA, CPS 제휴 마케팅을 공략합니다. 연예인처럼 협찬받을 수 있는 체험단도 있습니다. 체험단은 추가 소득은 아니지만 지갑에서 나갈 (예정) 지출을 대체해준다는 장점이 있겠죠! 더욱이 블로그를 잘한다면 스마트스토어 적응에도 무척 쉽습니다. 스마트스토어도 점령했다면, 팔로워를 만들어 블로그 마켓에도 도전합니다. 결국에는 프리랜서, 1인 마케터로서 월급만큼의 아니, 그 이상의 수입의 현금흐름이 발생합니다.

 

    블로그를 부업으로 했을 때 장점은 초기 자본이 들지 않고 실패 시 리스크가 존재하지 않다는 점이 아닐까요? 저자처럼 섣부르게 창업을 했다간 망하기 일쑤입니다. 더군다나 자기가 잘 모르는 분야에서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충분히 수익을 만들어 냅니다.

 

    소액이지만 계좌에 돈이 들어오는 것을 보면 마음이 든든하고 보장받는다는 기분마저 듭니다. 삶이 윤택해지고 현실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이런 기분이겠죠? 또 사업, 주식, 부동산과 같이 리스크가 없어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셨으면 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책 

 

    1️⃣ 김미경 <김미경의 리부트>

    2️⃣ 바라트 아난드 <콘텐츠의 미래>

    3️⃣ 신익수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오늘은 <블로그 부업> 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의 지인이라면 꼭 시도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분야입니다. 하루 적은 시간을 투자해서 현금흐름을 발생시키는 점이 무척 고무적입니다. 또 앞으로 코로나19로 언택트 사회가 성큼 다가온만큼 온라인에서 우리만의 생존공간과 기술이 필수라고 생각해서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