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스티커 자국 제거제 동성만능크리너로 맥북 노트북을 청소해보았습니다.

지난 7개월 전 리무버블 스티커로 맥북 노트북을 꾸몄었는데요,

당시에는 뗏다붙였다 반복해도 자국이 뭍어나지 않아 반가운 마음에 스티커를 엄청 붙였었습니다.

 

 

캐리어 노트북 맥북 스티커 꾸미기 / 리무버블 스티커 장점 BEST3

캐리어 노트북 리무버블 스티커로 써야하는 장점과 이유 캐리어나 맥북 등 노트북을 깨끗하게 순정으로 사용하다가 실증이 날 때가 오면 리무버블 스티커로 나의 개성을 표현합니다. 리무버블

code-poet.tistory.com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리무버블 스티커를 엄청나게 싸게 구매할 수 있었고,

국내 판매 사이트 사진과 후기들을 봐도 동일한 상품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와 저 당시에만 해도 너무 즐거웠던 추억이 있었는데, 요즘 리무버블 스티커가 지겨워지더군요.

그래서 반년 동안 붙였던 스티커가 지겨워져 제거하기 시작했는데, 큰일 난것 같았습니다.

 

 

와 이거 정말 큰일났다 싶었습니다. 리무버블 스티커 자국이 거의 대부분 남았습니다. 🥲

부랴부랴 스티커 자국 제거 방법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니, 첫 번째로 썬크림 요법이 있었습니다.

 

 

썬크림을 잔뜩 바르고 10분이 지나면 살살 잘 지워진다는 말에 잔뜩 바르고 기쁜 마음으로 10분을 기다립니다.

썬크림의 유분이 맥북 표면에 남아 미끌거리지는 않을까 걱정도 되었지만 달리 방법이 없었습니다.

 

 

썬크림을 바르는 동안 혹시나 효과가 없으면 하는 마음에 다른 방법도 검색해봅니다.

모기약 스프레이, 물파스로 스티커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찾아냈지만 집에 없는 관계로 생략하기로 합니다.

 

최선을 다하기로 마음먹고 손가락으로 썬크림을 꼼꼼하게 이곳저곳 펴발라줍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을까봐 썬크림을 더더욱 듬뿍 짜서 과하게 바릅니다.

 

 

사실 에프킬라(살충제)처럼 해충잡는 스프레이나 물파스가 더 깔끔한거 같았습니다.

자동차 전면 앞유리에 아파트나 상가 주차금지 스티커 자국 제거할 때도 여러번 추천받았던 방법이었으니깐요.

 

아무튼 스티커 자국을 제거하기 위해 썬크림을 바른 뒤 닦았을때 결과가 어떻게 되었을까요?

 

 

망했습니다. 와 속았다는 말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스티커 자국 제거에는 썬크림 방법은 쓰지 않을 생각입니다.

 

대충 이렇게 사용하다가 에프킬라 또는 물파스를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하려던 찰라에!

주방 청소할 때 쓰던 동성만능크리너가 생각났습니다.

동성만능크리너는 물, 비누, 수건 없이 기름때, 찌든때를 깨끗히 닦아주는 제품인데요,

 

 

사실 동성만능크리너는 가족이 주방청소를 위해 사두었던 것으로 평소에 저도 잘 몰랐던 분야였습니다.

가끔씩 저도 동성만능크리너를 주방 기름때나 얼룩때를 제거할 때 사용하면서 "이거 뭐지? 잘 지워지네?"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침 생각난 동성만능크리너로 맥북 표면의 스티커 자국을 지워보기로 결심합니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와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깔끔하고 깨끗하게 지워졌습니다!

결국 든 생각은, 무언가 지우려거던 해당 기능과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해야한다는 교훈을 배웠습니다.

 

이상하게 썬크림, 에프킬라, 물파스 이런 것들로 스티커 자국 제거를 깔끔하게 하기는 애초에 어렵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동성만능크리너 뿐만아니라 다른 찌든때 제거용 티슈 대부분이 같을 겁니다. 무언가 지울때는 최고에요!

 

 

역시 저 아저씨는 강력하고 못하는게 없으시다. 대단하시다. 👏🏻👏🏻👏🏻

그리고 동성만능크리너의 화학성분 때문인지 썬크림의 끈적이는 유분 성분도 깨끗하게 닦에 냈습니다.

 

그 뒤에 물티슈로 한번 더 닦아 내고 물기를 말리고 나니 맥북에어가 뽀독뽀독 해졌습니다.

간밤에 난리를 쳤네요. 아무튼 스티커 자국이든 무언가를 지우고 싶을때는 동성만능크리너가 최고입니다!

집에 하나 쯤은 둬도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을 것 같네요.

 

참고로 리무버블 스티커는 캐리어 등등 자국이 남아도 신경쓰이지 않는 곳에다가 붙이길 추천드립니다.

(누가 리무버블 스티커 자국이 안난다고 했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