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빈대 물린자국과 빈대 퇴치하는 방법 / 베드버그 퇴치제는 필수

해외여행을 떠나다 보면 숙소에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이 빈대(베드버그)일만큼 여행자들에게는 큰 고민거리입니다.

 

숙소에 도착하면 침대와 이불 여기저기 빈대가 없는지 확인하고 해충기피제를 뿌리는게 우선순위인데요,

 

아래 빈대(베드버그)는 무엇이며, 빈대 물린자국, 물리면 어떤 증상이 있는지, 빈대 퇴치 방법 등을 정리했습니다.

 

 

최근 프랑스와 영국 등 유럽에서 빈대(베드버그)가 유행중입니다.

 

숙소뿐만 아니라 지하철 등 공공시설에서도 빈대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심각하게도 국내에서도 빈대가 발견되고 피해가 속속들이 알려지고 있기에 아래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목차

  1. 빈대란 무엇인가?
  2. 빈대에 물린 자국은 어떤 모양인가?
  3. 빈대 퇴치 방법은 무엇인가?
  4. 여행 시 침대 시트와 방을 검사하는 방법
  5. 빈대에 물렸을 떄 나타나는 증상

 

1. 빈대란 무엇인가?

빈대는 1cm 이하로 작고 갈색의 평면형 벌레로, 주로 밤에 활동하며 주로 침대와 침구류에서 발견됩니다. (커튼에서도 발견됩니다.)

 

빈대(베드버그)는 인간이나 동물의 혈액을 먹고 생존하며, 이를 통해 번식합니다.

 

그들은 주로 작은 틈과 구멍에서 숨어들어 밤에 사람을 찾아 피부를 물어 뜯으며 물린 자국을 남김니다.

 

빈대는 사람의 생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빈대에 물린다면 극심한 가려움, 통증, 피부 트러블, 수면부족, 스트레스, 알레르기 반응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빈대에 물린 자국은 어떤 모양인가?

빈대-베드버그-물린자국
빈대(베드버그) 물린 자국

 

빈대에 물렸을 때 발생하는 자국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작은 붉은 반점이나 발진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빈대가 기어다니면서 물기 때문에 물린 자국이 일자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물린 부위는 일반적으로 가려움증과 피부발진을 초래하며 때로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빈대에 물리지 않은 경우에도 빈대가 있는 장소에 오랜 시간 머물면 피부에 나타나는 반점이나 발진이 빈대에 의한 것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3. 빈대 퇴치 방법은 무엇인가?

3.1. 빈대 예방 방법

빈대 예방을 위해서는 여행 후 집에 들어오면 옷과 가방을 즉시 세탁하고, 호ㅔㄹ 등에서도 침대 시트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구를 구입할 때는 중고 가구나 중고 침대를 구매하기 전에 꼼꼼히 검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규칙적인 청소와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여 빈대가 서식할 수 있는 장소를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3.2. 빈대가 숨어 있는 곳을 찾는 방법 

빈대는 작은 틈과 구멍에서 숨어들어 생존하기 때문에, 숨어 있는 곳을 찾는 것은 빈대 퇴치의 핵심입니다.

 

빈대가 숨어 있는 곳을 찾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침대 및 가구 검사: 침대의 매트리스, 침구류, 벽지, 그리고 가구의 작은 틈과 구멍을 주의 깊게 살피세요, 빈대는 주로 이러한 곳에서 숨어들어 살고 있습니다.

 

2. 흔들어서 확인하기: 침대나 가구를 흔들어서 빈대가 떨어져 나오는지 확인해보세요, 때로는 빈대가 숨어 있는 곳을 직접 찾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이 방법을 통해 빈대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라이트(빛)와 거울 사용: 작은 틈과 구멍을 확인하기 위해 강력한 라이트와 거울을 사용하여 조명을 조절하여 숨어 있는 빈대를 찾을 수 있습니다.

 

 

3.3 빈대 퇴치 방법

빈대 퇴치를 위해서는 즉시 세스코처럼 해충 제거나 박멸 전문업체의 도움을 요청하거나,

 

흔히 사용되는 화학적 처리, 열 처리, 냉각 처리 등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학적 처리는 일반적으로 제이 ㄹ흔히 사용되는 방법으로 전문가가 사용하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화학물질을 통해 빈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4. 자가 빈대 퇴치 방법

일부 자가 빈대 퇴치 방법으로는 세탁 및 건조, 집 청소, 스팀 청소, 빈대(베드버그) 퇴치제 사용 등이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상황에 맞는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여행 시 침대 시트와 방을 검사하는 방법

 

신혼여행이나 베낭여행 등 일생일대의 몇번 없을 유럽여행을 빈대(베드버그)로 망칠 수는 없습니다.

 

여러 여행 경험자들의 조언에 따르면 빈대(베드버그) 기피제를 몇 통 사서 여행지로 갑니다.

 

숙소에 도착한다면 침대 등 시트를 검사하고 빈대(베드버그) 기피제를 뿌리고 외출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 시 빈대 예방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침대 시트 검사: 호텔이나 숙박 시설에 도착한 후, 침대 시트를 꼼꼼히 검사합니다. 시트의 주변이나 침대의 작은 틈을 확인하여 빈대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가방 및 짐 검사: 여행 후 집에 돌아온 후에는 여행 중 사용한 가방이나 짐을 즉시 세탁하여 빈대가 전파되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3. 여행 후 집 청소: 여행 후 집에 들어왔을 때는 의심되는 곳을 청소하고 깨끗이 관리하여 빈대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빈대가 있을 수 있는 곳을 꼼꼼히 확인하고, 예방 및 조치를 취함으로써 빈대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방과 검사는 빈대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빈대에 물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

 

빈대에 물리면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통해 빈대에 물린 것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1. 가려움증과 발진: 빈대에 물리면 빈대에 의해 물린 부위 주변에 가려움증이나 발진이 생깁니다. 빈대에 물린 부위는 붉게 발진이 동반되며, 강한 가려움증이 유발됩니다.

 

2. 작은 붉은 반점: 빈대에 물리면 피부에 작은 붉은 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점은 일반적으로 빈대에 물린 부위에서 주변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3. 피부 염증: 심각한 경우, 베드버그에 물린 부위 주변에 피부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가 붓고 붉어지며 통증과 따끔거림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4. 알레르기 반응: 특정한 사람들은 빈대에 물리면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에는 호흑곤란, 발진, 결막염, 발작, 발열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빈대에 물린 것이 의심될 때는 이러한 증상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필요하다면 의사나 의료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보통 빈대는 매일 자주 샤워하는 것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저분한 생활 환경 등 기타 영향으로 침대나 침구류, 옷장 등에 빈대가 번식하기도 합니다.

 

위 정보를 통해서 여행하거나 기숙사 생활을 하실 때 베드버그로부터 안전을 지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