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추천 및 서평/경제도서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로 경매공부 시작하는 방법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안녕하십니까? ^^ 오늘 책리뷰 및 서평으로 인사드릴 책은 청울림(유대열) 저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입니다. 이 책은 읽는 독자들에게 본격적으로 경매투자를 이끄는 동기부여 책입니다. 특히 땀과 노력이 물씬 묻어나는 책이라서 초보 투자가들의 마음가짐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저도 이 책을 읽고 본격적으로 경매투자를 시작해야겠다고 다짐하고 지금까지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정말 백지상태인 저의 마음가짐을 꼳꼳히 세워주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론과 기술적인 부분은 송사무장님의 책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청울림 선생님 멋져요!


    이건 청울림 선생님 세미나가 근처에 잡혔다는 소식을 듣고 아내랑 같이 들으러 가서 받은 싸인입니다. ^^ (실제로 뵈도 동기부여가 더욱 되고 힘이 났습니다! ㅋㅋ) 청울림님께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나부터 바꾸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가장 우선이 되는 새벽기상! 정말 힘들지만 직장인이 물리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시간은 새벽기상 뿐입니다. 두 번째는 간절함 입니다.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에서 알아보겠지만 그의 간절함이 곳곳에 묻어납니다. 생활습관, 소비패턴, 투자원칙, 자산관리 등에서 간절함이 읽는 독자들 가슴에도 크게 와 닿습니다.

 

목차


        직장에서 받는 월급을 제외하고 매달 1,000만 원씩 통장에 입금된다면 어떤 기분일지 상상이 되십니까? 잠을 자고 있어도 내 호주머니에 돈이 들어오고, 돈이 나를 위해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이 있다면 정말 사는 맛이 날 것 같습니다. ^^ 청울림(유대열)님은 S전자 과장으로 적지 않은 돈을 매달 받습니다. 하지만 그는 퇴사하는 선배들과 본인의 업무와 생활패턴을 보면서 스스로에게 의문을 가집니다.

    하루 15시간 이상의 노동. 게다가 그 노동이란 것이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를 위한 것이라는 게 직장에서의 회의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결국 남이 만들어놓은 무대가 아니라 내가 내 삶의 무대를 만들어 그 위에서 공연을 펼치고자 퇴사를 결심하고 투자의 세계로 입문합니다. (간단하게 썼지만 이 과정을 책으로 읽어보시면 정말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ㅠㅠ) 

    결국 그의 흔들리지 않는 굳은 결심이 퇴사 후 3년 안에 월세 1,000만 원이라는 현금흐름을 만들어 냈습니다. 매일같이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달리고, 낙찰받은 집을 돈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해 셀프인테리어를 하던 와중에 피곤에 지쳐 갑자기 실신하기도 하고 눈물겨운 스토리가 많습니다.

 

퇴사 3년 만에 얻은 경제적 자유


▶ 책에서는 이런 구성으로 진행됩니다!

1. 본인이 퇴사하게 된 계기와 그 이후 새벽 5시 기상을 통한 자기관리 과정

2. 경제관념과 투자마인드 다지는 과정

3. 투자기술과 노하우

4. 왜 부자가 되려는지에 관한 본인 성찰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는 투자인생의 초심이 흔들릴 때마다 책장에서 꺼내보는 책입니다. 여러분들의 인생책은 어떤 책입니까? 추천드리는 이 책으로 여러분 인생이 더욱 멋지게 빛나길 기도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