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챗 Chat GPT 사용법과 가입 방법 / 지금부터 오픈북 시대가 시작된다.

 챗 Chat GPT 사용법과 가입방법, 그리고 서비스 장점

과연 ai 인공지능이 우리와 공존하는 시대가 올 것인지 궁금해진 가운데 오픈ai의 챗 GPT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구글에서 알파고를 선보였을 때 만큼의 신선함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챗 GPT는 우리 삶을 많이 변화시켜 놓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챗 Chat GPT로 우리가 무엇을 이득을 얻을 수 있고, 가입방법과 사용법, 장점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챗-gpt-사용법
챗 GPT 사용법

<목차>

  1. 챗 Chat GPT는 개념과 특징은 무엇인가?
  2. 챗 Chat GPT 회원가입 하는 방법
  3. 챗 Chat GPT 사용법
  4. 챗 Chat GPT의 장점

 

챗 GPT이 신선한 개념과 특징

챗 gpt는 '오픈ai'회사가 개발한 채팅처럼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대화전문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궁금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대화창에 입력하면, 그에 맞는 답을 인공지능으로 찾아내어 정리한 다음 답변으로 알려줍니다.

 

마치 카카오톡처럼 대화를 주고 받듯이 알려주어 상당히 직관적이고 보기 쉽고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뉴스에서도 많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챗gpt에게 미국의사시험 및 변호사시험을 보게 하였더니 통과했다는 뉴스도 있습니다.

 

또 국내 연세대학교에서는 수능시험도 보게 했는데 수학을 제외한 영어 등 다른 과목에서 수능 2등급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만큼 이제 ai는 어느정도 수준급의 전문성을 갖췄고 우리고 정식으로 도움을 받을 수준까지 올라왔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챗 GPT 회원가입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챗-chat-gpt-홈페이지-웹사이트-첫화면챗-chat-gpt-계정만들기
챗 GPT의 첫화면과 계정만들기

 

오픈ai가 운영하는 챗gpt 회원가입 주소는 chat.openai.com인데요, 이곳에서 로그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Chat GPT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다음 '가입하기'를 선택하여 이메일을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뒤이어 '이메일 인증''전화번호 문자인증' 등 3단계를 거치면 Chat GPT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챗 GPT 사용방법, 마치 카카오톡을 쓰는 것 같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간단한 Chat GPT 사용법 예시를 알려줍니다. 또한 간략한 기능 설명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우리가 일반적인 실생활에서 어떤 점을 이용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당장 막연하고 서비스 초기이기 때문에 많은 걸 얻어갈 수 없겠지만 당장 이슈가 되고 있는 '도시가스비 인상이 멈출 것인가?'과 '삼성전자 주식 주가가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챗-chat-gpt-사용법챗-chat-gpt-사용법-영문으로-활용추천
챗GPT 사용법, 영문으로 검색하시고 파파고 등 번역어플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챗GPT에게 향후 도시가스 비용은 어떻게 될 것인지 물어보았습니다.

 

답변은 "미래를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앞으로 기술 발전과 정부 정책 변화 등 다양한 요인으로 도시가스 요금이 인하될 가능성이 있다."면서도 "정확한 결과는 많은 변수에 따라 달라지며 확실하게 결정될 수 없다."는 답변이 나왔습니다.

 

또 추가 질문으로 삼성전자 주가가 향후 어떻게 될 것인가를 물어보았습니다.

 

답변은 "경제 상황, 시장 동향, 회사 실적 등 예측할 수 없는 여러 요인에 영향을 받아 주가 예측 능력이 없다."고 말하면서도 "주가는 상당한 변동을 겪을 수 있고 어떤 예측도 추측에 불과하다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결국엔 특정 부분에 있어서는 정확하면서도 단명한 답변이 돌아왔지만, 아주 복잡한 요인에 따라 변화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교과서적인 답변이 나왔습니다.

 

특히 챗 GPT 사용상 주의하실 점은 처음에는 구글의 자동번역 기능을 끄시고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다른 인터넷 어플을 사용하시는 걸 권합니다.

 

왜냐하면 구글의 자동번역 처음에는 자동으로 한글로 입력되기도 해서 챗GPT에서 오류가 뜨거나 검색이 정지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구글번역이나 파파고 등 번역 어플을 이용하여 영어로 입력하고, 돌아온 답변을 한글로 번역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보다 더 깔끔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챗 GPT를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장점

당장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정보들도 적지않게 있습니다.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의 잘못된 정보를 피할 수 있고,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상시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나무위키나 위키디피아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카카오톡처럼 편리하게 대화형으로 손쉽고 직관적으로 정보를 얻는 장점도 있겠습니다.

 

물론 당장의 구글검색 시스템을 완전 대체하기에는 어렵겠지만 유료버전도 운영한다고 하니 어느 정도 양질의 서비스를 맛볼 수 있을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사회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법률적 판단이나 시스템적 결정을 해야 하는 직업군에서는 오픈ai 서비스 챗 Chat GPT로 대체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챗GPT를 통해 우리 세상이 오픈북 테스트로 변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우리가 암기한 것들을 시험받으며 점수가 매겨지는 사회였다면,

 

이제부터는 모든 정보를 오픈시켜 놓고 누가 더 활용을 잘하느냐의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격증 시험이 없어지고 애초에 필요하지도 않아질까라는 재미있는 상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