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재벌집 막내아들 부산 정심재 촬영지 위치는 광안리에서 10분 거리

 재벌집 막내아들 부산 정심재 촬영지 위치에 놀랐다.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가 역대 시청률을 갱신하면서 굉장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원작의 개성을 잘 살려서 드라마 전개를 잘 풀어 나갔었죠, 다만 마지막화 결말이 조금 아쉬웠던 점을 빼면 흠잡을데 없이 멋진 드라마였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주인공 배우 송중기(진도준 분)와 배우 이성민(진양철 분)의 연기만으로도 몰입력이 강했고, 진양철을 연기했던 이성민의 연기를 보고 있자면 실존 인물을 보고 있는 것인가하는 착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정심재-촬영지-위치-부산시-열린행사장
마치 진양철이 걸어나올 것만 같은 정심재의 분위기

그런 대기업 회장 진양철의 집이 극중에서 여러번 등장하는데요, 동양적인 모습과 푸른 잔디를 품은 대저택이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나도 한 번 잔디 위를 거닐고 싶다, 연못에 살고 있는 물고기에게 밥을 주고 싶다, 송중기처럼 벤치에 앉아 책을 읽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당장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부산 정심재 촬영지 위치와 상세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정심재(부산시 열린행사장)의 가볍지 않은 역사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촬영지인 부산시 열린행사장은 1985년 완공되었습니다.

 

사실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부산시장이 거주하는 관사로 활용되었습니다.

 

그보다 훨씬 이전에는 전두환 대통령이 지방으로 내려오면 기거하는 등 대통령 별장으로 활용되었다고도 합니다.

 

부산 정심재 촬영지 위치가 여기였어?

등잔 밑이 어둡다고 했던가요? 사실 부산 정심재 촬영지 위치는 부산의 번화가 바로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 차로 10 ~ 20분이면 금방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부산 광안리에서는 차로 10분 거리 떨어져 있습니다. 해운대에서는 차로 20분 거리가 걸리는만큼 관광지에서 코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어떤 부산 여행 코스를 짜더라도 둘러 볼 수 있을 만큼 가깝습니다.

 

재벌집-막내아들-정심재-촬영지-잔디마당
왼쪽부터 연못, 큰 나무, 정심재를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심재 촬영지 위치는 "부산시 열린 행사장"으로 부산 수영구 황령산로7번길 6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하신다면 KBS부산방송총국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KBS부산방송총국 바로 옆에 정심재(부산시 열린행사장)가 붙어 있습니다.

 

부산 정심재 좀 더 편안하게 이용하는 방법

재벌집-막내아들-정심재-촬영지-부산시-열린행사장
정심재 느낌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조용히 다녀올 수 있습니다.

부산 정심재는 현재 부산시 열린행사장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식적인 관공서 부속 건물로 내부는 출입할 수 없습니다.

 

다만 건물 이외 모든 것은 시민들에게 오픈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주변 시민들이 산책하러 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운영은 평일만 시민들에게 오픈되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 ~ 18:00 (11월 ~ 5월은 17:00까지) 운영이 됩니다. 저녁 이후 시간부터는 문 닫는다는 점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차량은 입구에 출입이 불가능 합니다. 주차는 부산시 열린행사장 주출입구 바로 앞 갓길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다소 오르막 길이어서 주차하는데 불편하지만, 공간이 널널해서 주차공간을 찾으시는데는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정심재에 걸어올라가면서 볼 수 있는 것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에서 보던 그 모습 그대로인 정심재 출입구

정심재가 근처에 있다고는 생각지도 못하고 지냈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정심재(열린행사장) 입구에 들어서면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보던 하늘색 대문을 마주하게 됩니다. 붉은 벽돌까지 완벽하게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열린행사장에서부터 정심재(열린행사장) 본관까지는 몇 분 정도 걸어 올라가야 합니다.

 

5분도 안걸리는 시간이지만 조경이 잘 되어있고 관리가 한창 되고 있는 중이라 걸어 올라가면서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부산시-열린행사장으로-활용되어-건물내부는-출입이-불가능하다
부산시 열린행사장으로 활용되어 내부는 출입할 수가 없었습니다.

부산 도심에서 만날 수 있는 녹지공간입니다.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올라가면 도심이 내려다 보이는 멋진 뷰와 함께 정심재가 나타납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에서 처럼 진양철이 걸어 나오던 정심재, 송중기가 앉아 있던 연못, 그리고 그사이 큰 나무가 보입니다.

 

다만 드라마에서는 뒷산과 창문 및 기와 등 건물 일부가 CG처리되어 완벽하게 같지는 않지만 누가 봐도 정심재랑 똑같습니다.

 

정심재 앞에는 잔디광장이 있고 조용히 걸어면서 사색하다 가기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해운대구, 수영구 광안리, 부산센텀시티, 마린시티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만큼 차로 10~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정심재(부산시 열린행사장),

 

근처에 계시다면 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이 되어보는 마음으로 들러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