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부산 수변최고돼지국밥 맛집 주차 및 테이블링 원격줄서기 방법 노하우

 수변최고돼지국밥 주차 및 테이블링 원격줄서기 방법 후기


부산여행에 빠질 수 없는 돼지국밥! 워낙 유명한 곳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광안리 수변최고돼지국밥 민락본점을 가봤습니다.

듣던 대로 입구에서부터 맛집 포스가 느껴졌습니다. 엄청나게 기다리는 사람들과 주변 갓길에 주차된 차들을 보면서 인기를 실감했습니다.

✔️수변최고돼지국밥 항정국밥 & 맛보기수육 후기, ✔️테이블링 원격줄서기 예약과 ✔️주차를 성공했던 노하우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운영시간: 연중무휴 24시간
* 주소: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370번길 9-32
* 전화번호: 051-754-9222
* 단체석, 포장,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수변최고돼지국밥-입구
수변최고돼지국밥 광안리 본점

테이블링 원격줄서기 및 현장 키오스트 예약

먼저 출발하시기 전에 '테이블링' 앱으로 미리 예약해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다음 수변최고돼지국밥에 도착하셔서 키오스크로 예약 확인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 '테이블링' 앱에 '원격줄서기' 기능을 활용해서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이건 예약시간에 임박해서 도착하거나, 현장에 도착할 수 없는 관계로 '테이블링' 앱에 포인트(폭탄)로 예약하는 기능입니다. (그래도 도착하시면 키오스크 확인 잊지마세요)

테이블링 원격줄서기 예약 포인트(폭탄)는 충전하는 개념으로 정말 필요할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저희는 테이블링으로 일반예약을 한뒤 평일 아침 11:30분에 도착했습니다. 이후 키오스크로 예약확인을 한 뒤 차에서 우리 순서가 올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그렇다면 주차는 어떻게 했을까요?

 

수변최고돼지국밥 주차 노하우 후기

수변최고돼지국밥 주변 주차가능한 곳

수변최고돼지국밥 주변에는 마땅한 주차할 곳이 없어 주차난이도가 굉장히 어려운 편입니다.

다행이도 갓길주차나 주변 공영주차장에 차를 대놓으면 되는데요, 바로 옆 수변어린이공원 공영주차장은 금방 만차가 되니 조금 일찍 서두르셔야 합니다.

또 주변으로 주정차 단속 무인카메라가 있어 함부로 주차를 할 수 없습니다. 갓길주차가 가능한 라인으로는 수변최고돼지국밥 바로 길 건너 라인과 우회전하기 전 모퉁이 정도가 되겠습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수변어린이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지 못했을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빨간색 선으로 그린 부분이 제일 안전한 주차가 가능한 곳입니다. 테이블링이나 키오스크 현장예약을 하신 뒤에 차를 가지고 해당 주차라인이 보이는 곳 근처에다가 차를 잠시 세우고 기다립니다.

이후에 식당 앞 주차라인에서 빠지는 차들이 확인되면, 즉시 해당 자리로 이동하셔서 차안에서 기다리셨다가 매장 안에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수변최고돼지국밥 가격표와 메뉴

수변최고돼지국밥-메뉴-가격표
수변최고돼지국밥 메뉴와 가격표

수변최고돼지국밥 메뉴판 및 가격표입니다. 다른 돼지국밥집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조금더 비쌉니다.

가격이 비싼만큼 식재료 품질이 좋고 맛이 월등히 좋습니다. 그리고 양이 많은 편이라서 성인남성이 가더라도 충분히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추천드리는 BEST 메뉴로는 항정국밥과 맛보기수육입니다. 일반 돼지국밥이나 순대국밥은 다른 곳에서도 언제든지 먹을 수 있으니,

수변최고돼지국밥집에서만 특별히 맛볼 수 있는 항정국밥을 추천드리고요, 맛보기수육을 곁들여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

(굳이 어렵게까지 왔는데 일반국밥이나 순대국밥을 먹기에는 억울한 것도 있었습니다.)

 

항정국밥 & 맛보기수육 상차림

수변최고돼지국밥-밑반찬-상차림
기본 밑반찬과 상차림, 항정국밥과 맛보기수육

항정국밥과 맛보기수육, 그리고 밑반찬들이 세팅된 모습입니다. 맛보기수육이지만 생각보다 푸짐하게 나왔고 순대도 두 개 주셨네요.

김치는 수육과 곁들여 먹기 좋도록 달달한 김치와 잘 발효시킨 신김치가 같이 나왔습니다. 그외에도 상추, 부추, 마늘, 양파, 고추, 새우젓, 간장 등이 함께 차려졌습니다.

식당 내부는 생각보다 크고 테이블도 넓어서 그렇게 복잡하게 먹는다는 느낌은 들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

 

수변최고돼지국밥-항정국밥
역시 돼지국밥의 도시, 항정국밥 태어나서 처음 먹어봄!

수변최고돼지국밥의 메인메뉴인 항정국밥을 먹으면서 부산의 돼지국밥 문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보고 맛을 봤는데요, 처음엔 항정살이 돼지국밥에 들어간 게 너무 재밌고 웃겼습니다.

짙고 불투명한 하얀 국물은 보기에도 고소해 보였습니다. 국물 먼저 한스푼 먹어보니 눈이 번쩍 뜨이는 맛이었습니다.

너무나도 깊고 진한 맛에 감동했습니다. 보통은 돼지국밥이라도 국물에는 특유의 돼지고기 향이 조금은 배어 있는데 여기는 돼지고기 잡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맛을 뒤로하고, 항정살도 하나 집어 먹어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이 생각하셨듯이 너무 부드럽고 식감이 좋았습니다. 항정살 살코기는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고, 항정살 지방은 입안에서 살살 녹으면서 고소한 맛을 냈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도 모르게 미소를 지으면서 먹었습니다.

 

수변최고돼지국밥-맛보기수육
수변최고돼지국밥 맛보기수육, 두사람이 먹기 딱좋았다.

맛보기수육은 생각보다 많이 주셨고 순대도 맛보기(?)용으로 두개나 주셨습니다.

저는 항정국밥에 항정살도 맛있었지만, 수육의 고기가 더 맛있었습니다. 유명한 맛집답게 고기의 잡내는 잘 잡은 것 같았고 향긋하고 고소한 향이 코를 자극했습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고기는 입안에서 육질이 부드럽게 부서져갔고, 특히 수육에 붙은 지방이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수육 지방은 달고, 시큼한 것이, 고소하면서도 적당히 간이 베인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우리나라는 고기에 붙은 지방 맛을 잘 살려내는 요리가 많은 것 같아요)

 

수변최고돼지국밥-매장-실내-사진
여러 인플루언서 싸인이 액자로 걸려있었다

그 외에도 수육용 단김치, 신김치와 곁들여 먹기 좋았습니다.

여성분들에게는 양이 조금 많은 편이고요, 남성분들에겐 부족하지 않을 만큼 나왔습니다.

부산여행이나 부산 가볼만한곳을 찾으신다면 수변최고돼지국밥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