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2023 스타벅스 프리퀀시 다이어리 / 하우스 그린 플래너가 역대급으로 예뻐요!

 스타벅스 다이어리 무조건 '하우스 그린'으로 고르세요!

 

2023년 스타벅스 프리퀀시 다이어리 리뷰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을 새롭게 맞이할 준비를 모두들 하고 계실텐데요, 커피도 마시고 덤으로 스타벅스 다이어리로 내년을 설계하는건 어떨까요? ^^

 

올해도 어김없이 '몰스킨'과 협업하면서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해가 갈수록 퀄리티가 좋아지고 있는데요~ (아마 얼마전 스타벅스 이벤트 제품 품질 이슈 때문에 개선된 덕분인 걸까요?)

 

스타벅스 프리퀀시로 두 가지 색상 중 하나의 다이어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일단 '하우스 그린' 색상을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시어 레드'도 예쁘지만 대중적인 색상은 '하우스 그린'입니다.

 

2023년 스타벅스 다이어리 디자인
2023년 스타벅스 다이어리 표지 디자인

 

2023년 스타벅스 다이어리 표지 디자인입니다. 스타벅스의 전통적인 그린 색상에 별처럼 흰 점을 찍어서 완성했는데요,

 

실제로 만져보면 고급스럽고 질리지 않을 퀄리티입니다. 시중에 파는 다른 제품의 다이어리에 절대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디자인입니다.

 

규격은 130 x 210mm로 성인 남성 손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며, 368페이지에 두께는 약 2cm에 조금 못 미칩니다. (손이 작은 여성분들은 조금 크게 느껴질 수 있어요)

 

2023년 스타벅스 다이어리 1년치 달력
2023년 1년치 달력이 아기자기하게 프린팅 되어 있다.

 

별 의미는 없지만 1년치 달력을 넣은 페이지입니다. 나름 잘 활용하면 유용해 보입니다. 

 

다음장을 넘기면 2022년 한 해의 마침표를 그릴 수 있는 공간과 2023년 나의 목표를 세울 수 있는 공간을 한 페이지씩 할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온종일 내가 가꿨으면 하는 습관, 하루를 마치고 밤에 나를 되돌아보며 챙길 수 있는 습관들을 기재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나은 나를 위한 의미 있는 다짐을 적을 수 있도록 하면서 자기계발에도 집중할 수 있는 다이어리로 변모하였습니다. ^^

 

2023년 스타벅스 다이어리 월간 달력 디자인
월간 달력의 깔끔한 디자인. 종이 질감이 특히 좋다.

 

스마트폰의 디지털 + 다이어리의 아날로그의 조합 추천!

제일 유용하게 쓰고 있는 월간 달력입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 달력과 연동될 수 있도록 항상 메모하고 관리하고 있는데요, 주로 개인적인 일들을 집중적으로 메모하는 편입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업무나 공식적인 일상 위주로 기록하여 알림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한다면, 2023 스타벅스 다이어리에는 이를 보충하고 보완해줄 수 있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다이어리 종이 두께가 몇 해 전에 나왔을 때보다 두꺼워지고 질감이 좋아졌습니다. 예전에는 펜으로 글씨를 쓰면 뒷장에서 글씨가 다 비쳤는데 지금은 웬만큼 두꺼워져서 괜찮네요 ^^

 

스타벅스 다이어리 데일리 디자인. 하루를 세세히 기록할 수 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 데일리 디자인. 하루를 세세히 기록할 수 있다.

 

'데일리' 페이지는 의외로 장점이 많다.

위에 사진은 하루를 관리하고 메모할 수 있는 '데일리' 사진입니다. 시간별 스케줄 기록 & 하루 가득 메모할 수 있는 공간 & 기타 메모 공간으로 가득합니다.

 

다이어리를 처음 입문했을 땐 시간관리가 용이하도록 1주일이 두 페이지 안에 다 정리되어 있는 다이어리를 선호했습니다. 하지만 1일 1페이지 다이어리를 사용해보면서 지금은 후자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아래 설명해 드리겠지만 의외로 연습장처럼 기록하는 공간이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새해를 계획하면서 크게 두 가지 유형의 다이어리와 맞닥뜨립니다.

하나는 1주일이 한눈에 보일 수 있도록 모아놓아 쉽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든 다이어리, 다른 하나는 지금 스타벅스 다이어리처럼 하루를 한 페이지씩 할애하여 관리하 수 있는 다이어리가 있습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한 주를 다 볼 수 있는 다이어리는 아무래도 기록 양이 많지 않고 1주일 간의 일정을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를 충실히 메모하기엔 역부족이죠.

 

대신 하루 한 페이지씩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는 한 주 전체를 한 눈에 보기는 어렵지만, 하루를 충실히 기록할 수 있는 방대한 공간이 있어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메모할 수 있습니다.

 

둘 다 써보니 하루 한페이지씩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가 좋았고, 부족한 부분은 스마트폰 달력으로 당연히 커버할 수 있으니 종이 다이어리로 기록에 좀 더 충실할 수 있는 것이죠! ^^

 

스타벅스 다이어리 뒷커버에 항상 동봉된 커피 쿠폰 3장
항상 다이어리 뒷커버에 동봉된 커피 쿠폰 3장.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커피 한잔 마셔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 없으면 섭섭할 뻔!

이게 없으면 어쩌나 했습니다! ^^ 항상 스타벅스 다이어리 맨 뒷장 커버 안에는 커피 쿠폰 3장이 들어있는데요~ 3장 모두 1+1 쿠폰입니다.

 

✔️오전 11시 이전 사용 가능한 쿠폰, ✔️오후 2시 이후에 사용가능한 쿠폰, 그리고 ✔️텀블러 지참시 사용가능한 1+1 쿠폰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나 지인과 함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효기한은 2023년 10월 20일)

 

이젠 별도 구매가 없어졌다, 앱으로 프리퀀시 모아서 신청하는 수밖에!

어? 가만보이 올해부터는 별도 구매가 안됩니다. 이전에는 가격만 지불하면 언제든지 살 수 있었지만 올해는 무조건 프리퀀시를 모아 교환받는 방법 밖에는 없네요! ㅠㅠ

 

1️⃣ 프리퀀시는 빨간색 3개 + 초록색 14개 = 다해서 17장을 모아야 합니다. 2️⃣ 다모았다면 앱에서 e-쿠폰을 발행합니다. 3️⃣ 이때 언제 어느 지점에서 교환할지 입력합니다. 4️⃣ 해당일 e-쿠폰을 보여주고 다이어리를 받습니다.

 

주의사항! 커피 주문할 때 쿠폰 먹이면 해당 커피에 대한 프리퀀시는 적립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