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정품 액톤2 사용 후기 / 매장 직원이 알려주는 컬러 선택 이유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정품 액톤2 사용 후기


집을 꾸미거나 실내 인테리어를 적당히 예쁘게 만들면서 필요한 것이 바로 스피커인데요, 적당한 가성비로 쓰기 좋은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액톤2>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피커 입문자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인데요, 가격도 적당하면서 음질도 나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마샬스피커가 유명해지고 대중적으로 알려진 계기는 바로 '디자인'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예쁜 디자인 덕분에 여러 카페에서도 사용하게 되었고 입소문이 타면서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고 계십니다.

 

마샬블루투스스피커 액톤 정면사진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정면 사진인데 집안 어디에 둬도 너무 예쁩니다.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액톤 VS 스탠모어 사이의 사이즈 고민


그렇다면 집이나 실내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사이즈는 무엇일까요? 대다수 사람들이 마샬스피커 액톤과 스탠모어 사이에서 고민하실 건데요,


직접 경험해본 바로는 바로 마샬스피커 액톤2였습니다. 액톤2 시리즈의 크기는 가로 26cm 세로 15cm 높이 16cm입니다.


딱 적당히 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더군다나 출력이 작지 않아 개인이 운영하는 카페에서도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실제로 주변 카페를 둘러보면 액톤을 많이 사용하는 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스탠모어2 시리즈는 크기가 가로 35cm 세로 19.5cm 높이 18.5cm로 크기가 큽니다. 크기도 크고 무거도 4.65kg으로 무거울뿐더러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스탠모어의 큰 사이즈로 실내에 배치하기에도 애매합니다. 큰 사이즈 때문에 실내에 둘만한 공간도 한정적이게 됩니다.


그리고 마샬스피커 스탠모어는 액톤과는 달리 가격이 비싸서 그만큼의 가성비를 뽑아내기는 어렵습니다. 차라리 돈을 좀 더 보태서 한 등급 위의 스피커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스탠모어는 덩치가 커서 소리가 클지는 몰라도 음질 및 음향의 기준에서는 액톤과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액톤을 사시되 그 이상을 원하시면 예산을 더 보태서 다른 브랜드의 스피커를 추천드리는 것이죠.

 

마샬블루투스스피커 액톤 측면사진
마샬스피커 디자인은 정말 예쁩니다.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색상 선택 시 주의사항


이제 모델을 선택했다면 컬러를 고를 시간입니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 브라운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인기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인데요,


사실 카페, 작업장, 매장, 집 등 여러 환경에서 사용되는 모델을 보면서 느낀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변색, 때 묻음 등등)


저는 개인적으로 블랙을 추천드립니다. 블랙은 때가 타지 않고 먼지가 묻어도 크게 티가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샬스피커 겉면을 감싸고 있는 재질 특성상 변색과 때가 타는 것에 자유로울 수가 없습니다.


화이트 색상을 사용하는 카페와 작업장을 보면서 저는 블랙을 선택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변색이 진행되고 있었고 때가 타는 모습을 보면서 오래 쓰려면 블랙이 진리라고 생각했습니다.


백화점 판매자 또한 화이트에 대한 변색을 염려하면서 블랙을 추천해준 것도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추가로 판매자는 브라운은 대중적이지 않은 컬러라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가정이나 실내에서 쓰다 보면 기름때와 먼지가 뭉쳐지면서 검은 얼룩이지기 마련인데요, 거기에 대한 스트레스로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

 

마샬블루투스스피커 액톤 버튼사진
VOLUME, BASS, TREBLE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액톤2 음질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음질은 너무 좋았습니다. 애플뮤직이나 지니를 연동해서 사용해도 페어링의 문제도 없었고 음질 또한 깨끗했습니다.


(스피커를 최소 중고차 가격부터 신차 가격만큼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마샬스피커든 제네바스피커든 다 똑같이 입문용 스피커로 취급하기에 귀여운 소리로 들리겠지만 ㅋㅋ)


음질도 그렇고 그 안에서 가격을 나눈다는 것도 의미가 없으므로 그냥 각자의 취미에 맞춰 사는 것이 정답인 셈이죠.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음질은 웬만한 카페에서 나오는 음악보다 좋은 건 당연하고, 음악 앱으로 실행 시 음질이 전혀 이상하다고 느끼지 못할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마샬스피커 액톤의 음질이 마음에 들고 좋습니다. (제가 뭐 이쪽 관련으로 일하는게 아닌 이상 말이죠ㅋㅋ)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는 정품을 사야한다?


네, 저는 정품을 사야 한다고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기준은 명확합니다. 고장이 나고 AS가 필요한 시점이 되었을 때 과연 안정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냐는 것이죠.


또 병행수입이나 가품의 가격이 1/2이나 1/3 이하가 되지 않는 이상 굳이 사지 않습니다. 나중에 뒤탈이 생겼을 때는 머리만 아플 뿐이죠~


TV 같은 경우에는 삼성이나 LG 패널을 사용하면서 가격은 절반에 파는 중소기업 제품들을 보실 겁니다. 하나 고장 나면 다시 하나 사면 되는 정도면 합리적인 소비를 추천드린다는 뜻입니다.


 

이상으로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정품 액톤2 사용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