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나만 몰랐나?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및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 법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 배터리 두배 오래쓰는 꿀팁

 

    안녕하세요! ᴗ͈ˬᴗ͈ 실천하는 북리더 북벅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 / 배터리 오래쓰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새 휴대폰을 장만하면 얼마나 오래 쓸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래에 ✔️ 아이폰이 배터리 효율이 좋은 이유 ✔️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 법 순으로 소개해드릴테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보다 배터리 효율이 기본적으로 좋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구글에서 스마트폰 소프트웨어를 따로 설계하고, 삼성처럼 각 제조사들마다 하드웨어에 해당하는 기계를 만들어 냅니다.

 

    그래서 구글에서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을 배포할 때마다 각 제조사들은 최신 소프트웨어를 수많은 자사 기종들의 하드웨어 스펙에 맞게 다시 재설계해서 배포합니다. (회사 측에선 이게 번거로워서 지원안하는 기종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과정에서 소프트웨어 효율이나 속도가 떨어지게 되면서 안드로이드폰은 더 많은 램과 더 큰 배터리 용량을 요구하게 되는 것이죠! 반면 아이폰을 한번 살펴볼까요?

 

    아이폰은 하드웨어적인 기계를 파는 회사지만, 사실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iOS라는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면서 아이폰이라는 하드웨어까지 제작하는 회사인거죠!

 

    여기서 애플의 장점은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를 같이 만들다보니 중간과정에서 낭비되는 전력이 사라지면서 전력효율이 굉장히 높아집니다.  이게 기술력의 핵심입니다.

 

    더구나 이전까지 인텔(intel)에서 칩을 받아서 쓰다가 얼마 전부터 자체 칩을 설계 및 생산하면서 배터리 효율은 더욱더 높아졌습니다. 사실 M1칩을 내장한 맥북에어는 하루 두 시간씩 사용한다면, 충전 없이 1주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사용중이기도 하구요!)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

 

 

    ※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 1️⃣ 설정 → 2️⃣ 배터리 → 3️⃣ 배터리 성능 상태 → 4️⃣ 성능 최대치 확인

 

    아이폰을 처음사면 4️⃣ 성능 최대치가 100%입니다. 사용자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6개월이 지나면서부터 99% 98% 97% 순으로 쭉쭉 떨어지기 시작할겁니다. (게임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시기가 더 빨리 다가올겁니다.)

 

    보통 휴대폰을 2년 사용하면 성능 최대치가 80%까지 떨어질겁니다. 그리고 80% 이하부터는 매번 보조배터리를 챙겨서 다녀야 할 만큼 배터리가 너무너무 매우 빨리 닳아 없어질겁니다. 여기서 꿀팁은,

 

 

    ✔️ 꿀팁 : 아이폰을 2년 사용 후 배터리가 광탈하면서 새 휴대폰 구매를 생각 중이다면 멈추십시오! 아이폰 AS센터를 예약 방문 후 일정 금액을 주고 배터리만 교체한다면 거짓말처럼 새 폰이 됩니다!

 

    (+개인적인 경험 : 아이폰6s 2년 사용 한 뒤 배터리를 대략 35,000원 주고 교체하였습니다. 배터리가 새것이 된 것도 반가운데 소프트웨어 역시 새것처럼 빠릿빠릿해졌습니다. 이전보다 처리속도나 반응속도가 더 빨라졌습니다. 아마도 배터리를 오래쓰기 위해 소프트웨어 속도를 늦춰지게 설계되었던 것이, 새 배터리로 교체되면서 속도제한이 풀린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 맛에 아이폰 쓰는 것이죠 ^^ 삼성폰 2-3번 바꿀 동안 아이폰 한대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윈도우 노트북 2-3대 사서 사용하는동안 맥북 1대로 10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 꿀팁 ✨

 

    처음 아이폰을 구매하신 뒤 그대로 사용하시면 배터리가 생각보다 빨리 닳아서 실망일겁니다. 그건 초기에 셋팅된 옵션과 설정들이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인데요, 지금 초기 설정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 서비스 → 끔 (특정 앱 위치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에는 "위치 서비스" 켜 두시고 해당 앱만 "사용하는 동안"으로 설정해주시고 나머지 앱들은 "안 함"으로 설정해 둡니다.

 

    2️⃣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 끔 (여기까지만 해도 배터리 두배는 오래쓰는법 다 아신거나 다름없어요)

 

    3️⃣ 설정 → Siri 및 검색 → 모두 꺼 줍니다.

 

    4️⃣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체크

 

    5️⃣ 생활습관 : 배터리는 20%가 되면 충전기를 꽂으시고 80%가 되면 충전기를 제거합니다. 즉, 완전 방전과 완전 충전은 배터리 성능 유지에 최악입니다. (100%가 되었는데도 계속 충전기를 꽂아두는 행동도 위험합니다.)

 

    6️⃣ 생활습관 : 손이 시릴 정도로 추운 겨울은 휴대폰을 따뜻하게 보관합니다. 추운 날씨는 배터리를 상하게 합니다. 반대로 게임을 줄이십시오. 특히 고사양 게임을 하면 휴대폰 발열이 심하게 올라오는데 역시나 배터리 건강에는 최악입니다. (더 최악은 충전기 꽂아둔 채로 게임하기, 그래서 공기계를 사서 게임을 돌리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7️⃣ 생활습관 : 저전력 모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설정 → 배터리 → 저전력 모드) 여기 들어오기가 매번 번거로우시다면! 설정 → 제어센터 → 저전력 모드 추가하시고 이후부터 매번 제어창을 쓸어내리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 아이폰이 배터리 효율이 좋은 이유 ✔️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