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신라스테이 해운대 프리미어 디럭스더블 오션뷰 / 깨끗하고 바다뷰가 인상적이었던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 해운대 오션뷰는 예상치 못했던 반전 포인트

 

부산여행에 있어 예쁘고, 깔끔하고, 바다뷰에 가격까지 괜찮은 호텔을 찾는게 매번 고민됩니다.

 

하지만 부산 해운대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아래 정보를 통해 시간을 아끼고 한번에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라스테이-해운대-로비
신라스테이 해운대 로비의 모습. 바로 앞으로 해운대를 볼 수 있습니다.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깨끗하고, 모텔 느낌도 나지 않으며, 바다뷰(오션뷰)에  가격까지 비교적 저렴합니다.

 

더군다나 바로 앞 해운대나 광안리 등 부산 관광지를 여행하기에도 위치가 좋습니다.

 

신라스테이 해운대 체크인하는 방법

신라스테이 해운대 로비에 들어서면 큰 유리통창으로 바로 앞에 해운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큰 개방감으로 햇살까지 어우러져 따뜻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체크인을 도와주는 직원들이 있습니다. 또 별도로 순번과 대기열 안내를 도와주는 직원이 있습니다.

 

먼저 그 직원에게 문의하여 친철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카카오톡으로 체크인 휴대폰 발권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순번 안내를 받으실 분들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체크인을 위한 대기 번호를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신라스테이-해운대-객실로-가는-복도
나름대로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신라스테이 해운대 주차하는 곳은 2곳이 있습니다.

신라스테이 해운대 주차는 건물 지하주차장과 야외주차장 이렇게 2곳이 있습니다.

 

지하주차장은 지하4층까지 있고, 차량 종류와 상관없이 대형차량도 주차할 수 있도록 주차공간이 넓습니다.

 

호텔 투숙객의 경우 주차 요금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 외 일반 차량 이용객들은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신라스테이 해운대 바로 옆 야외주차장도 있습니다만 유료라는 점 때문에 일찍 체크인하여 지하주차장을 이용하게 됩니다.

 

신라스테이-해운대-프리미어-디럭스더블-오션뷰-방모습신라스테이-해운대-프리미어-디럭스더블-오션뷰-커튼걷은-실내모습
신라스테이 해운대 프리미어 디럭스더블 오션뷰 내부 모습

신라스테이 해운대 프리미어 디럭스더블룸 내부 모습

이름이 무척이나 길지만 비즈니스 호텔로써 갖출건 다 갖추고 실내 인테리어조차 괜찮았습니다.

 

룸사이즈는 두명이 사용하기에 나름 충분한 공간이었습니다. (룸, 욕실, 옷장 등)

 

화이트 벽지에, 우드톤 바닥과 화이트톤의 침구류, 그 외 회색과 블랙의 소파와 가구가 잘 어우러졌습니다.

 

솔직히 예약할 때 모텔같은 느낌이면 어떻할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예약할 당시 광안리에 모 호텔 역시 오션뷰에 루프탑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결국 신라스테이 해운대를 선택한 이유는 호텔 느낌이 좀 더 났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4성급 호텔답게 모텔같은 인상은 받을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서울에 5성급 호텔인 그랜드하얏트 서울과 비교해서도 실내 인테리어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2% 부족한 정도였으니 말입니다.

 

오션뷰, 바다가 정면으로 굉장히 잘 보입니다.

호텔을 예약하면서도 속는셈치고 어렵게 각도를 내야 바다가 보이는 정도겠지라며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룸에 들어와서 커튼을 걷어보니 바다와 백사장이 너무 정면이라 깜짝 놀랐습니다.

 

아마도 5성급 호텔 밑으로 예약하게 된다면 지인들에게도 신라스테이 해운대를 추천해줄 생각입니다.

 

신라스테이-해운대-프리미어-디럭스더블-오션뷰-창밖모습신라스테이-해운대-프리미어-디럭스더블-오션뷰-창밖으로-보이는-해운대-백사장
정말로 바로 앞으로 바다가 보여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신라스테이 해운대 저렴하게 예약했던 노하우

너무 뻥뷰라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정도의 뷰라면 호텔객실 예약 가격이 엄청 비쌀텐데 정말 가성비입니다.

 

5성급 호텔이나 비즈니스 호텔은 예약 어플(앱)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손품을 많이 팔아야 적당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여기어때 앱으로 특가로 떴을 때 예약했습니다.

 

여기어때,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야놀자 등등 상시로 특가 이벤트를 하니 알림설정해서 잘 챙기시면 좋은 가격에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추가요금 포함 약 15만원에 1주일전에 예약했고, 나중에 룸가격을 다시 살펴보니 26만원 정도로 올라있었습니다.

 

다른 알림은 몰라도 비행기나 호텔처럼 여행알림은 평소에 설정해두니 좋은점들이 많았습니다. ^^ 

 

신라스테이-해운대-프리미어-디럭스더블-오션뷰-화장실-욕실신라스테이-해운대-프리미어-디럭스더블-오션뷰-욕조신라스테이-해운대-프리미어-디럭스더블-오션뷰-욕실-어메니티
신라스테이 해운대 욕실 모습, 어두운 갈색톤의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욕실은 대체로 깨끗했는데 약간 노후된 느낌은 없지않아 있긴했습니다. 그래도 청소상태가 좋았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었습니다.

 

브라운톤의 체크무늬 타일로 벽면이 시공되어 있었으며, 타일 크기가 커서 공간감이 조금더 넓은 느낌을 줬으면 어땟을까 했습니다.

 

욕조는 1인이 사용하기에는 충분했고 2인이 같이 사용하기엔 좁았습니다. 

 

신라스테이-해운대-프리미어-디럭스더블-오션뷰신라스테이-해운대-프리미어-디럭스더블-오션뷰-아침
놓칠 수 없는 아침 바다뷰. 기분좋고 상쾌하게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아침을 맞이한 해운대 오션뷰(바다뷰)입니다.

 

침대에서 눈을 뜨면 시선이 딱 해가 뜨는 정면을 바라보게 됩니다. 그리고 걸어나와 아침 해변을 바라보게 됩니다.

 

다른 비즈니스 호텔과의 차이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창밖을 바라보면서 커피한잔 하고 싶어집니다.

 

신라스테이-해운대-프리미어-디럭스더블-오션뷰-해뜨는-아침바다-모습
해뜨는 아침 해운대 바다 모습,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마침 아침이라 도로에는 통행하는 차량도 없어 조용한 느낌을 받고 갑니다.

 

물론 다음에 부산 해운대를 방문할때는 다른 5성급 호텔을 이용해보겠지만, 가볍게 비즈니스 호텔을 이용하게 된다면 꼭 신라스테이에서 투숙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른 아침을 창밖을 바라보면서 멍 때리다 보면 어느새 조식을 먹어야 할 시간이거나 체크아웃 해야 할 시간이 됩니다.

 

신라스테이-해운대-프리미어-디럭스더블-오션뷰-아침-조식신라스테이-해운대-식당
신라스테이 해운대 조식 먹는 곳이 굉장히 넓습니다.

조식을 먹는 공간은 일반 식당 느낌이 조금 나면서도 뭐랄까 고급스러운 느낌이 제법 난다는 기분이었습니다.

 

출입구에서 좌우측 홀로 두 곳으로 나뉘며, 우측에는 요리사 분들께서 한창 아침 조식을 준비한다고 분주하셨습니다.

 

신라스테이 브랜드는 처음으로 이용해 보았습니다.

 

대체로 깨끗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받았습니다. 복도에서 마주한 청소직원분들조차 인사를 친절히 해주시며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가격이 더 오른다면 돈을 조금 더 보태 고급호텔을 이용하겠지만 모텔을 갈바에는 비즈니스호텔인 신라스테이가 좋아보였습니다.

 

 

꼭 들어야 할 곳,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더군다나 중요했던 점은,

 

부산 관광지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어디에나 이동하기에 편리한 위치였다는 점이었습니다.

 

아래 차로 몇 분도 안 되는 거리에 있는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예약방법 / 일몰 보려면 이 시간에 가야합니다.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부산 해운대에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이라는 어마어마한 관광명소가 생겨버렸습니다! 연인이나 가족과 가보시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동심과는 거리가

code-po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