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양고기 양갈비 굽는법, 시즈닝으로 허브향 입히는 노하우!

 양고기 양갈비 굽는법, 로즈마리 시즈닝으로 고기 잡냄새 제거하기!


사랑하는 사람의 기념일처럼 가족이나 연인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메뉴 고민을 종종 해보셨을건데요, 그중에서도 양갈비를 냄새없이 맛있게 굽는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양고기(양갈비)의 특유의 냄새 때문에 은연중에 기피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로즈마리 허브로 시즈닝한다음 구워 먹으면 그 특유의 냄새가 바로 잡히네요! ^^

요즘에는 냄새나는 양고기를 만나지 못했지만, 그렇다하더라도 로즈마리로 향을 입혀서 먹으면 더욱 맛과 향이 좋습니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구요 ^^

 

양고기 양갈비 굽는법 썸네일
양갈비 맛있게 굽는법 / 기념일에 가족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가지기

 

양갈비 굽는데 필요한 준비물

✔️양갈비, ✔️올리브유, ✔️허브솔트, ✔️로즈마리(허브), ✔️타임(허브), ✔️버섯, ✔️토마토, ✔️집게, ✔️기호에 따라 쯔란 또는 양꼬치소스

그리고 환기 할 준비(양고기는 돼지고기만큼 집안에 냄새가 진동하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허브향이 강해서 좋았습니다.)

 

양갈비 프렌치랙 시즈닝 하는법 (마리네이드)

 

 

향과 맛을 증가시키기 위해 시즈닝(마리네이드)을 할건데요, 시즈닝은 불고기처럼 특정 맛이나 향을 고기에 스며들게 하는 걸 말합니다.

먼저 양갈비 앞뒤로 적당량의 올리브유를 뿌리고 발라줍니다. 그다음 양갈비 위에나 주변으로 로즈마리 또는 타임을 뿌려놓아 허브 향이 스며들도록 합니다.

양갈비 시즈닝 시간은 약 30분 동안 합니다. 그 이후에는 굽는 데에 약간의 요령이 필요합니다.

 

양갈비 숄더랙 프렌치랙 시즈닝 하는법
양갈비 시즈닝은 올리브유와 로즈마리 허브로 마무리해보자

 

양갈비 맛있게 굽는 요령

시즈닝이 끝나면 맛있게 구울 준비가 됐습니다. 하지만 시즈닝을 아무리 잘하고 좋은 고기를 준비해 왔더라도 잘못 굽게 되면 고기가 질겨집니다.

처음 하시는분들 대부분은 고기를 너무 과하게 익혀 양고기가 질겨지게 되고 서로 머쓱한 표정을 지으며 해프닝으로 넘어가곤 하는데요~

 

양갈비는 허브와 함께 구워주면 고기 잡내를 잡을 수 있다

1️⃣ 먼저 프라이팬에다가 올리브유를 두루고 센 불에서 강하게 달궈줍니다. (버터도 가능하지만 너무 느끼할 수도 있으니 올리브유를 추천)

2️⃣ 이후 양고기와 허브를 함께 프라이팬에 올립니다. 양고기는 앞뒤로 바싹익히고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중불로 낮춥니다.

3️⃣ 양갈비의 겉면이 타지 않을 정도로 바싹 익으면 그다음으로 속부분을 익혀야 하는데요, 붉은색을 띠는 고기 부분이 하얗게 익을 때까지 굽습니다.

양갈비를 굽는게 익숙하지 않으면 감을 잡기가 어려우실 텐데요, 빨간색 핏기를 제거한다는 느낌으로 구으시면 됩니다.

4️⃣ 굽다보면 중간에 하얗게 익으면서 육즙도 나오고 어느 정도 완성된 모습을 보실 텐데요, 나머지 덜 익은 부분을 익히기 위해 일부러 세워서 측면도 구워줍니다.

가끔 허브가 시커멓게 다 타는 와중에 같이 구워도 되냐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허브향이 양고기에 베는 과정이니 상관없습니다. ^^

5️⃣ 마지막으로 버섯과 토마토를 얹어서 같이 굽거나, 양갈비를 빼네고 버섯과 토마토를 따로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완성된 양갈비 숄더랙 프렌치랙

 

맛있게 구워지면 멋지게 플레이팅하고, 기호에 따라 ✔️쯔란이나 ✔️양꼬치 소스와 함께 드시면 맛이 배가 됩니다.

다 굽고나니 집안에 온통 로즈마리와 타임 허브향이 가득해서 마치 인센스를 피운 것 같아 재미있는 경험도 하게 됩니다. ^^

만들기도 쉽고 간편한 양갈비로 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추억을 나눠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