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크로우캐년 머그 컵, 접시, 텀블러 색상 고르는 꿀팁 3가지와 사용후기

 

 크로우캐년 머그 컵, 텀블러, 접시 색상 고르는 꿀팁 3가지

 

안녕하세요! ᴗ͈ˬᴗ͈  오늘은 알록달록한 무늬와 컬러로 예쁜 <크로우캐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크로우캐년을 3년 사용하면서 ✔️ 느낀 점 들과 ✔️ 불편했던 점, 그리고 ✔️ 추가 구입 후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크로우캐년>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스 법랑 브랜드입니다. 1977년부터 지금까지 클래식한 디자인과 내구성을 둘 다 갖춘 높은 퀄리티의 법랑 제품을 만들어 왔습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리나 플라스틱 등 깨지기 쉬운 소재나 환경에 안 좋은 소재가 사용되는 것을 우려하여 오래 쓸 수 있으며 청결하고, 디자인까지 멋진 제품을 생각하며 만들어졌습니다.

 

법랑이라는 클래식한 소재를 가지고 마블 패턴을 입힌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마블/클래식/스틴슨 등 다양한 라인으로 나뉘어 전개되고 있습니다.

 


 

 

 3년간 사용 후기!

 

<크로우캐년> 접시를 먼저 구매했고 이후에 여러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먼저 3년간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을 말씀드릴까 해요,

 

1️⃣ 가벼워서 좋았습니다. <크로우캐년> 제품들은 대부분 가볍습니다. 다른 도자기 제품들은 무거워서 손목에 무리가 가는 반면, 크로우캐년 접시는 가벼워서 손목에 별다른 무리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설거지할 때 손쉽게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 내구성이 좋았습니다. 법랑(금속표면에 유리질 유약을 피복시킨 재료)은 재질이 철로 만들어지다보니 내구성이 엄청 강합니다. 떨어뜨려도 깨지는 일이 없구요, 예를 들어 설거지하다 떨어뜨려서 식기류가 깨지는 경우가 많은데 법랑 재질이다보니 파손되는 일이 없습니다.

 

3️⃣ 알록달록한 색상과 무늬가 예뻐요. 물감을 무심하게 툭툭 떨어뜨린듯한 크로우캐년의 시그니처 무늬는 그 자체만으로도 매력이 있죠! 컬러도 잘 뽑아내는데 개인적으로 퍼플과 핑크 색상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테스트 삼아 아이스 라떼를 내려봤는데, 먹기에 예뻐 보입니다. 평소 주방이나 교구장에 두어도 인테리어로 빛을 발하네요 ^^

 

4️⃣ 머그, 컵, 텀블러의 주둥이를 보시면 둥글게 말려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입술과 맞닿는 부분이 둥글둥글해서 촉감이 좋습니다. 

 


 

 

 크로우캐년 색상과 제품을 고를 때 주의사항

 

크로우캐년은 일정한 패턴과 무늬가 나오지 않습니다. 도트가 무작위로 찍혀 나오기 때문에 인터넷 배송으로 원하는 제품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나마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르기 위해 리셀러샵이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시는 것을 조금이나마 추천드리기도 합니다.

 

1️⃣ 공통적으로 무늬는 흰 바탕에 컬러 색감이 입혀집니다. 먼저 컬러 무늬가 균일하게 들어가 있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어떤 제품은 흰 바탕만 많고 컬러 무늬가 없어 밋밋해 보이기도 합니다. (매장 방문 시 이런 부분을 체크할 수 있어 좋았어요.)

 

2️⃣ 꼭 손잡이 안쪽이나 주둥이 아래를 들어보세요. 크로우캐년 제품만의 특징인지도 모르겠지만 표면 100%가 유약 코딩이 되지 않습니다. 이상하게 저 부분만 철 표면이 드러나 있습니다. 그래서 선택하실 때 저 부분이 최소한으로 드러나 있는 제품을 고릅니다.

 

3️⃣ 설거지를 할 때 되도로 부드러운 스펀지로 세척해줍니다. 표면이 거칠고 질긴 수세미로 설거지를 하면 광택이 나는 유약 코팅이 벗겨집니다. 금세 표가 나지는 않지만 제일 오래 쓴 크로우캐년 머그 컵(노란색)의 안쪽엔 반짝이는 광택은 사라졌습니다. 그렇다고 컬러가 벗겨지고 녹이스는건 아니에요 ^^   

 


 

 

✔️ 개인적으로 사무실이나 학교에서 크로우캐년 텀블러를 추천드립니다. 굉장히 유니크하고 나를 뽐내줄 수 있는 아이템이 될 거예요! (사무실 책상에 두면 지나가는 분들마다 예쁘다고 해줌!) 사이즈도 크지도 않고 톨 사이즈(355ml)는 되어서 적당한 부피를 담아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로우캐년> 3년간 사용하면서 장단점과, 제품 고르는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